즐겨찾기 추가
11.16(금) 22:26
아침신문
업체탐방
맛집
여행
수상
새의자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김치스타일’로 열광
2012. 10.15(월) 07:17확대축소
강운태 광주시장이 개막식에서 개막선언 후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광주=아침신문]오는 17일까지 광주중외공원에서 열리는 제19회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가 지난 13일 토요일 개막식을 갖고,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개막식에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과 조호권 광주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한 외교사절단, 각계각층의 초청인사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9월 미국행사에서 주목을 받은 김치타코와 김치버스뿐만 아니라, 사이버외교사절단인 반크와 함께 광주김치를 세계로 알리는 내용으로 진행된 개막퍼포먼스에 관람객의 시선과 관심이 집중되었고, 주무대에서 중간 중간 진행된 ‘즉석 장기자랑’, ‘캐릭터를 이겨라’, ‘김치냉장고를 잡아라’ 등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프로그램들로 분위기가 한층 고조됐다.

특히, 200여 명의 외국인 김치문화탐험 프로그램 참여자와 코리아브랜드 탐험대, 반크 김치홍보대원 등 외국인을 포함한 젊은 층이 행사장 이곳저곳에서 체험활동을 펼쳐 축제장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이번 김치축제는 오는 17일까지 계속되며, 예년보다 다양하고 많은 체험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오승택 기자 ohsgtack@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ICC JEJU에서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명품요리 황금레시피 제공 ‘맞춤형 HMR 프랜차이즈’ 첫 출범
ICC JEJU에서 새로운 맛을 만나보세요
광주 수완지구 맛집, ‘스시명가’ 인기몰이
DMZ, 지리산 둘레길에서 만나는 지자체 추천 맛 여행
가족과 함께 맛보러 떠나는 체험마을 여행!
음식산업시설 체험여행 4선 부여 정관장 인삼박물관, 강원 강릉초당두부, 수원 풍미식…
자연 속에서 심신도 건강하게 ‘농가맛집 여행’ 광이원(경기 양평), 달래촌(강원 양양…
국내 유명 쉐프들이 한자리에, 2013 서울 쿠킹쇼 오픈
‘건강한 빵, 행복해지는 베이킹’ Siba2013
‘간장게장’ 숙취와 콜레스테롤 저하시켜!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김치스타일’로 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