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업체탐방
맛집
여행
수상
새의자

한동희 전남도의회 수석전문위원, 공무원대상 수상
2016. 12.14(수) 17:16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양두영 기자 = 한동희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이 제5회 「DBS동아방송대상 2016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시상식에서 우수공무원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8일(목) 14시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연회장에서 DBS광주동아방송 주최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는 우수 의정 분야와 행정 분야, 사회공헌 분야, 선진경영 분야 등 8개 분야에서 금년도에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 24명이 명예로운 대상을 수상 했다.

「DBS동아방송대상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시상식은 DBS광주동아방송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후원하여 매년 광주·전남을 빛낸 인물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고 있다. 

한동희 수석전문위원은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으로 일 하면서 전라남도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조례안 및 세월호 사고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결의안 등 민생과 도정 등에 관한 38건의 의안이 발의되고 시행되는데 크게 기여 하였다.

또한, 가정어린이집 보육정책 간담회, 주요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을 위한 토론회, 생활임금 범위와 조례 제정에 관한 토론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모색 토론회 등 17차례의 토론회와 간담회 등을 개최하여 전라남도와 도민들의 현안 문제를 진단하고 발전방안을 모색 하는 등 도의회가 도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하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에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양두영 기자 mornnews@hanmail.net        양두영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중앙신협, 김병호 상임이사장으로 재선출
나주시, 2017의료급여사업평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송도근 사천시장,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 수상
김준성 영광군수,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CEO 선정
윤상기 하동군수, ‘한국경제 움직이는 CEO’수상
완도군, 국제슬로시티어워드 수상
전남대 심재한 교수 과학기술훈장 수상
한동희 전남도의회 수석전문위원, 공무원대상 수상
조선대학교 광기술공학과 염경훈 학생, 2016 대한민국인재상 수상
목포대학교 이찬슬 학생, 제1회 대한민국 동물 보호 대상 수상
조선대학교 최효상 교수,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이낙연 전라남도지사, 한반도 평화 메달증 영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