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6(금) 22:26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교육청, STEAM 교원 입문연수 실시
2018. 11.01(목) 23:32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0월23일(화)부터 10월31(수)까지 3차에 걸쳐 중등교원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STEAM 교원 입문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융합교육 수업개선 및 교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현장에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 Mathematics)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도교육청은 참가 교사들의 편의를 위해 동부, 중부, 서부권역으로 나눠 여수유캐슬 및 전남여성플라자 등에서 연수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연수는 ‘미래사회와 융합교육의 방향’ 특강을 시작으로 2개 반으로 분반하여 STEAM수업의 실제 운영 사례를 교사들과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메이커카드를 활용한 수업을 직접 설계해 보고, 융합프로그램을 구상해 현장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미래학자 경인교육대 류청산 교수는 “틀에 갇힌 사고로 미래를 열 수 없다.”며 “의식혁명을 통해 학문 간의 경계를 깨뜨리고 융합을 창조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광영중 최병근 교사는 “미래사회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융합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STEAM 수업을 현장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손현숙 미래인재과장은 “최근 교육환경과 학생의 특성이 변하고, 요구하는 미래인재의 역량도 변하고 있다.”면서 “시대의 변화를 읽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변화에 맞는 교육방법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연수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도(동부지역본부), 19년 녹색자금 19억원 확보 '전국 최다'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센터, 한국세라믹연합회와 “2018 세라믹의 날” 기념식 공동 주…
김영록 도지사, 광역단체장 평가서 4개월째 1위
김기태 도의원, 관광공사 건립 무산 등 전남도 신뢰 떨어진 행정 도마
김영록 도지사, 축협장과 현장 소통 간담회
전국학교비정규직노동조합 전남지부, 파업찬반투표 결과 발표 및 총파업 등 총력투쟁 …
김영록 도지사, 국고예산 확보․관광산업 활성화 강조
전남교육청, 제15회 전남 재능계발영재교육성과나눔 발표회 성료
전남도, 지역 국회의원에게 국고 현안 등 지원 요청
전남교육청, STEAM 교원 입문연수 실시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현장중심의 도민소통 위한 「동부지역 도정자문협의회」 개최
전남도, 체육․문화 생활SOC 국비 159억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