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10(토) 15:14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교육청, STEAM 교원 입문연수 실시
2018. 11.01(목) 23:32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0월23일(화)부터 10월31(수)까지 3차에 걸쳐 중등교원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STEAM 교원 입문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융합교육 수업개선 및 교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현장에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 Mathematics)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도교육청은 참가 교사들의 편의를 위해 동부, 중부, 서부권역으로 나눠 여수유캐슬 및 전남여성플라자 등에서 연수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연수는 ‘미래사회와 융합교육의 방향’ 특강을 시작으로 2개 반으로 분반하여 STEAM수업의 실제 운영 사례를 교사들과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메이커카드를 활용한 수업을 직접 설계해 보고, 융합프로그램을 구상해 현장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미래학자 경인교육대 류청산 교수는 “틀에 갇힌 사고로 미래를 열 수 없다.”며 “의식혁명을 통해 학문 간의 경계를 깨뜨리고 융합을 창조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광영중 최병근 교사는 “미래사회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융합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STEAM 수업을 현장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손현숙 미래인재과장은 “최근 교육환경과 학생의 특성이 변하고, 요구하는 미래인재의 역량도 변하고 있다.”면서 “시대의 변화를 읽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변화에 맞는 교육방법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연수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도, 세계 최초 섬의 날 국가 기념식 목포서 개막
전남도, 농수산물 1천200억 원 구매약정
전남도, 9월 순천 개최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 준비 순항
전남도, 목포 삼학도서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열린다
김영록 지사, “소재부품산업 육성 등 실질 대응책 마련”
전남도, 보성서 전국 여자비치발리볼대회 성황
전남여성가족재단, 영광 15쌍에게 평등한 부부 역할 등 교육
전남도, 로컬푸드 직매장 지원
전남도교육청, 중국 하얼빈과 뤼순 감옥에서 안중근 의사 '재조명’
전남도, 완도군 '2021년 국제해조류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전남도, 유망 중소기업 16곳 스타기업 육성
전남도, 상수원 청정도 전국 최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