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18(월) 12:32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교육청, STEAM 교원 입문연수 실시
2018. 11.01(목) 23:32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0월23일(화)부터 10월31(수)까지 3차에 걸쳐 중등교원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STEAM 교원 입문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융합교육 수업개선 및 교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현장에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 Mathematics)교육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됐다.

 
도교육청은 참가 교사들의 편의를 위해 동부, 중부, 서부권역으로 나눠 여수유캐슬 및 전남여성플라자 등에서 연수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연수는 ‘미래사회와 융합교육의 방향’ 특강을 시작으로 2개 반으로 분반하여 STEAM수업의 실제 운영 사례를 교사들과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메이커카드를 활용한 수업을 직접 설계해 보고, 융합프로그램을 구상해 현장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특강에서 미래학자 경인교육대 류청산 교수는 “틀에 갇힌 사고로 미래를 열 수 없다.”며 “의식혁명을 통해 학문 간의 경계를 깨뜨리고 융합을 창조하는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가한 광영중 최병근 교사는 “미래사회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융합교육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STEAM 수업을 현장에서 활성화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손현숙 미래인재과장은 “최근 교육환경과 학생의 특성이 변하고, 요구하는 미래인재의 역량도 변하고 있다.”면서 “시대의 변화를 읽는 안목을 기를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변화에 맞는 교육방법을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연수에 충실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한전공대(가칭), 성공적 설립을 위한 기본협약서 체결
전남테크노파크, 전남 위기지역 중소기업에 Scale-up R&D 기업지원
전남도, 대상포진 무료 접종 등 새해 복지시책 발표
전남테크노파크, 2019년도 시무식 개최
전라남도교육감 장석웅, 2019년 신년사
김기태 도의원, 자율조정 실패 시 도지사에게 행정구역조정 심의·의결권 부여
전남테크노파크, '초정밀 레이저를 활용한 센서' 스텐트 및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
전남테크노파크, 전남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교류회 워크숍 개최
전남테크노파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성장기업 (주)더블유피 대통령표창
전남테크노파크, 전남형강소기업 ㈜동양인더스트리와 업무협약(MOU) 체결
김영록 지사, “1인 미대어시대 SNS 홍보를”
임종기 전남도의원, 「전라남도 도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조례」 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