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10(토) 15:1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보성교육지원청, 갤러리‘꿈꿔요’11월 작품 전시
2018. 11.02(금) 00:02확대축소

[보성/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매월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인사의 다양한 예술 분야의 작품을 청내 갤러리꿈꿔요에서 전시하고 있다. 10월 예당초, 율어초등학교 학생들의 작품에 이어 이번 11월에는 지역 회화 작가 김철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인 김철원은 홍익대학교 조소과 졸업, 순천청년미술회원, 누리무리 회원이자 레시던시작가 디투갤러리 다수의 전시회 및 창작활동을 통해 고장의 아름다움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 보는 이들에게 위로와 여유를 주고 있다. 특히, 작가는 개인전 및 마을 미술프로젝트 작가로 활동하다 최근 자신의 고향인 보성군 조성면으로 내려와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철원 작가는 이번 전시는 우리 고장 보성지역의 사계절의 변화를 화폭에 담았다. 그림을 보는 이에게 고장의 따뜻함을 알려 보는 이들에게 바쁜 일상에서 한걸음 쉬어가는 시간을 갖기 바라는 마음으로 작품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갤러리 꿈꿔요에서 지역의 유망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문화의 감동을 가까이에서 향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조선대학교, 전국 6개 대학교 합동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연구결…
나주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백서 ‘희망의 새 천년을 꿈꾸는 빛가람’발간
목포대, 해외 자매결연대학 학생들과 함께하는 ‘제21회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개최
구례군, 피아골 계곡에서 더위 탈출
전남도교육청, 교육참여위 · 학부모회 · 학생의회 본격 가동
장휘국 교육감, “친일잔재 청산·역사교육 강화”
순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협약 체결하고 혁신의지 다져
신안산대학교, 2019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 중앙회장상 및 금상…
신안산대학교 5회 K-Waxing Festival 수상
신안산대학교, 한국전기공사 안산시흥지사와 협약 맺어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임명장 받아
청암대 총장 사표 수리, 후임 선출논의 들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