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6(금) 22:26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장휘국 교육감 "우리 학생 잘 부탁드립니다!"
2018. 11.03(토) 06:54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과 시교육청 교직원 10여 명이 2일 기계·장비·금형 제조업체 (주)승광을 방문했다.


 

장 교육감과 교직원들은 (주)승광에서 근무 중인 광주 특성화고 졸업생과 '도제식 직업교육'으로 전문기술을 배우고 있는 재학생들을 만나 안전한 근무를 당부했다.

 


장 교육감은 현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전공을 토대로, 특히 안전에 유의하여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 지역 인재들에게 기회를 주신 회사측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특성화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성실히 근무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사)한국금형산업진흥회는 하이테크 금형센터 2층 대강당에서 광주 중고등학교 금형 인재 14명(전남 학생 4명 포함 총 18명)에게 장학금 50만원씩(총 950만원)을 지급했다. 광주 학생들은 2018년 전국기능대회 금형분야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14년과 '16년에는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시상식에 함께한 장휘국 교육감은 "금형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청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능인재를 기르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답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보성교육청, 초등 신규 및 저경력 교사 전문성을 높인다
청암대, 안경광학과 2018 취업설명회(Job Fair) 가져
목포대, 21일 ‘문화적 도시재생과 관광마을 만들기 전략’해외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 수능격려 찾아가는 거리상담
전남대 이순신해양문화연구소, 올해 인문주간 행사 마무리
순천대, 전체 간부회의 열고 새출발 다짐
청암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와 업무 협약
동아보건대학교, 임상병리과 취업 및 진학 걱정 “뚝”
영광교육지원청, 2030 미래로 가는 토론 열차 운영
청암대, 유아교육과‘2018 청암유아교육제’ 성황리에 마쳐
전남도의회 신민호 의원, 전남교육 ‘학교 밖 청소년’ 관심 가져야
전남교육청, 2018년 중학교 과학교사 연찬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