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6(수) 20:3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장휘국 교육감 "우리 학생 잘 부탁드립니다!"
2018. 11.03(토) 06:54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과 시교육청 교직원 10여 명이 2일 기계·장비·금형 제조업체 (주)승광을 방문했다.


 

장 교육감과 교직원들은 (주)승광에서 근무 중인 광주 특성화고 졸업생과 '도제식 직업교육'으로 전문기술을 배우고 있는 재학생들을 만나 안전한 근무를 당부했다.

 


장 교육감은 현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전공을 토대로, 특히 안전에 유의하여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 지역 인재들에게 기회를 주신 회사측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특성화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성실히 근무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사)한국금형산업진흥회는 하이테크 금형센터 2층 대강당에서 광주 중고등학교 금형 인재 14명(전남 학생 4명 포함 총 18명)에게 장학금 50만원씩(총 950만원)을 지급했다. 광주 학생들은 2018년 전국기능대회 금형분야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14년과 '16년에는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시상식에 함께한 장휘국 교육감은 "금형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청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능인재를 기르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답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교육지원청, 2019. 1. 1.자 신규 지방공무원 직장교육 실시
[MNP포토] 삼성썬더스 문태영선수 3000리바운드 기념 시상식
[MNP포토] 리바운드 하며 공격중인 제이슨 시거스
[MNP포토] 볼을 놓치고 미안해하는 서울삼성썬더스 이관희선수
보성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원 안전교육 실시
청암대, 가족회사네트워크 워크숍 실시
순천연향도서관, 제11회 도서관 사람들의 날 행사 열려
보성교육지원청, “ 2018. 보성지역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 성황리에 마쳐 ”
청암대, 순천승평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및 로타랙트클럽 창립식 개최
영광교육지원청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간담회 성료
보성교육지원청, 2018.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2차)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행정실장 경청올레 및 안보ㆍ친절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