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10(토) 15:1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장휘국 교육감 "우리 학생 잘 부탁드립니다!"
2018. 11.03(토) 06:54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과 시교육청 교직원 10여 명이 2일 기계·장비·금형 제조업체 (주)승광을 방문했다.


 

장 교육감과 교직원들은 (주)승광에서 근무 중인 광주 특성화고 졸업생과 '도제식 직업교육'으로 전문기술을 배우고 있는 재학생들을 만나 안전한 근무를 당부했다.

 


장 교육감은 현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전공을 토대로, 특히 안전에 유의하여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 지역 인재들에게 기회를 주신 회사측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특성화고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성실히 근무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사)한국금형산업진흥회는 하이테크 금형센터 2층 대강당에서 광주 중고등학교 금형 인재 14명(전남 학생 4명 포함 총 18명)에게 장학금 50만원씩(총 950만원)을 지급했다. 광주 학생들은 2018년 전국기능대회 금형분야에서 은메달과 동메달을, '14년과 '16년에는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매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시상식에 함께한 장휘국 교육감은 "금형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청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능인재를 기르는데 아낌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답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조선대학교, 전국 6개 대학교 합동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연구결…
나주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백서 ‘희망의 새 천년을 꿈꾸는 빛가람’발간
목포대, 해외 자매결연대학 학생들과 함께하는 ‘제21회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개최
구례군, 피아골 계곡에서 더위 탈출
전남도교육청, 교육참여위 · 학부모회 · 학생의회 본격 가동
장휘국 교육감, “친일잔재 청산·역사교육 강화”
순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협약 체결하고 혁신의지 다져
신안산대학교, 2019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 중앙회장상 및 금상…
신안산대학교 5회 K-Waxing Festival 수상
신안산대학교, 한국전기공사 안산시흥지사와 협약 맺어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임명장 받아
청암대 총장 사표 수리, 후임 선출논의 들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