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6(수) 20:38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김영록 도지사, 축협장과 현장 소통 간담회

-축산 현안 귀담아 듣고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실천 확산 강조
2018. 11.08(목) 04:35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7일 함평축협 회의실에서 17개 지역 축협장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고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해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실천 확산을 당부했다.

 

전남축협운영협의회의 요청으로 이뤄진 이날 현장간담회에서는 지역축협의 현안사항을 귀담아 듣고 민선7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김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에도 구제역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축산업 위상을 높이기 위해 힘써온 축협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병원성 AI 유입 방지를 위해 축산인들 모두가 환경친화적 사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조합장들은 소비자의 신뢰 없이는 축산업의 미래가 없다는 절박한 심정으로 도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구현토록 하겠다깨끗한 축산농장 조성과 가축 질병 근절, 환경 친화적 동물복지형 축산으로 안전축산물을 생산토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우량송아지 생산 비육시설, 조사료유통센터에서의 조사료 매입·가공·판매 등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이에 대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 가운데 당장 시행이 가능한 것은 바로 조치하고, 법령이나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해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깨끗한 축산농장과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을 늘려 환경친화형 축산기반을 구축하고, 농공단지 형태의 대규모 친환경 축산 융·복합 단지를 조성하겠다입지 제한으로 퇴출위기에 놓인 축산농가와 민원 발생 농가의 이전을 추진하고, 한우 송아지 브랜드 육성으로 전남 한우의 품질을 한 단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한전공대(가칭), 성공적 설립을 위한 기본협약서 체결
전남테크노파크, 전남 위기지역 중소기업에 Scale-up R&D 기업지원
전남도, 대상포진 무료 접종 등 새해 복지시책 발표
전남테크노파크, 2019년도 시무식 개최
전라남도교육감 장석웅, 2019년 신년사
김기태 도의원, 자율조정 실패 시 도지사에게 행정구역조정 심의·의결권 부여
전남테크노파크, '초정밀 레이저를 활용한 센서' 스텐트 및 의료기기 산업 육성을 위…
전남테크노파크, 전남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교류회 워크숍 개최
전남테크노파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성장기업 (주)더블유피 대통령표창
전남테크노파크, 전남형강소기업 ㈜동양인더스트리와 업무협약(MOU) 체결
김영록 지사, “1인 미대어시대 SNS 홍보를”
임종기 전남도의원, 「전라남도 도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조례」 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