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6(수) 20:3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전남경찰, 유관기관 합동 대테러 종합훈련 실시

-무안국제공항에서 경찰특공대 등 6개 기관 240여명 참가-
2018. 11.08(목) 04:39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남지방경찰청(청장 최관호)테러로부터 안전한 전남을 위해 11. 7.() 무안국제공항에서 경찰특공대 31사단, 무안소방서, 무안경찰서 등 6개 기관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무안국제공항에 폭발물 테러와 생물테러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초동조치 및 인명구조, 테러범 진압·검거까지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전개하였다.

   

특히, 대테러 관련 유관기관이 대거 참여하여 공조체제를 확인하고 헬기, 제독차량, 장갑차, 폭발물처리 차량 등 기관별 각종 장비도 총 동원하여 실제상황을 방불케 하는 입체적인 작전을 펼쳤다.

 

한편, 전남청장은 훈련 종료 후 훈련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테러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점검 등 도민의 안전을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경찰, 검거보상금 118명에게 3,346만원 지급
순천개인택시, 20일 카풀반대 동맹휴업에 들어가...
여수해경, 조선소 앞 해상 여성 변사체 2구 발견 수습 수사 중
[기획특집3]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지역민을 무시한 "누구를 위한 조합인가?"
여수시, 낭만포차 “이전해야” 목소리 높아져
순천 봉화산 출렁다리 공사, '감사원 부실감사' 솜방망이 징계
[기획특집2]광양경제청, 전남도-도의회는 ‘광양경제청 진실공방’ 감사원 감사청구 필…
영산강유역환경청, 전국에 걸친 음식물류폐기물 불법처리업체 6곳 적발․조치
광양경제청, 광양알루미늄 공장과 관련된 논란 사실일까 아닐까 의혹만 커져
목포시, 김장철 일반 고무호스 사용하지 마세요
여수해경, 겨울철 김 양식장 무기산 불법사용 특별단속
최관호 전남지방경찰청장, 순천경찰서 현장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