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6(수) 20:3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윤호중 의원, 수도권 동북부 교통망 확충을 위한 6호선 연장사업 추진 정책협약식 개최

- 2018년 11월 7일(수)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3간담회의실에서 협약식 개최

- 윤호중·박홍근·조응천 국회의원 신내역 차량기지 이전 및 6호선 연장 본격 추진

- 윤호중의원 “신속한 6호선 연장 위해 정부·지자체와 협의 시작하겠다”밝혀
2018. 11.08(목) 05:37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이문석기자 = 117()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수도권 동북부 교통망 확충을 위한 6호선 연장사업 추진 정책협약식이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국회의원(경기구리시), 박홍근 국회의원(서울중랑구을), 조응천 국회의원(경기남양주시갑)은 정책협약식을 시작으로 6호선 연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현재 구리와 남양주 지역 신도시 개발 및 인구증가로 인해 수도권 동북부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지만, 해당 지역 광역교통대책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3개 지역 국회의원은 신내 차량기지를 남양주로 이전하고, 6호선을 남양주 마석까지 연장하는 6호선 연장사업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을 포함한 관련 3개 지역 여당 국회의원들이 공동으로 추진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6호선 연장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앞으로 3개 지역 국회의원은 차량기지 이전으로 인한 주민생활환경 문제 해소와 6호선을 기타 교통수단과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6호선 뿐만 아니라 기타 지하철 노선 연장을 포함한 수도권 광역교통대책망 확충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윤호중 국회의원은 수도권 동북부 교통난 해소를 위해서는 지하철 확충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우선적으로 신속한 6호선 연장을 위해 정부·지자체와 본격적으로 협의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잘안다 잘한다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보성영재교육원 연극관람 등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오하근 도의원, “전남복지재단 운영 개정조례안 대표발의”
문재인 대통령, 직무평가 “긍정평가 44.8% 최저치, 부정평가 50.5% 최고치”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 “북한인권의 날 제정으로 북한인권 중요성 알려야”
[경기 평택] <평택시민신문> 창간 22주년 특집조사
영산강·섬진강수계 6개 지자체 기금사업 우수 평가
민주노총, 탄력근로제 확대 추진의 문제점과 민주노총 요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연평도 방문 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연평도 주민 간담회 인사말
대한애국당, 박근혜 대통령 불법인신감금 600일, 살인적인 정치보복 인권유린 즉각 중…
민중당 전남도당 성명서, 대책없는 쌀 목표가격제 폐지로 쌀 정책 포기하는 더민주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