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4(수) 22:4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여수광양항만공사, ‘제10회 광양항 국제포럼’개최

8∼9일 월드마린센터에서… ‘광양항의 개혁과 새로운 좌표’ 제시
광양항의 새로운 방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실질적 방향 설정 기대
해운‧항만‧물류 취업박람회 개최…주요 선사-관련 업·단체 등 참여
2018. 11.08(목) 05:49확대축소

[광양/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89일 이틀간 광양항 월드마린센터에서 10회 광양항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후원하고 전라남도,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광양시, 여수시, 광양상공회의소, 여수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광양항의 개혁과 새로운 좌표를 주제로 500여 명의 해운항만물류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8일에는 이번 국제포럼에 참석하는 초청 연사, 학계 및 유관기관, 업단체 등 주요 내빈들을 환영하는 리셉션이 열린다.

 

9일 개회식에서는 광양항 국제포럼 기념영상 상영과 여수광양항의 미래 비전 선포식 등 여수광양항의 역사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어 피터 레스쿠이에(Peter Lescouhier) 주한 벨기에 대사, 마이클 한(Michael Han) 머스크라인 아시아 운항본부장의 기조연설이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지속가능성, 미래성장,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3개 세션이 열린다.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하는 세션1에서는 기후변화와 환경규제 강화에 따른 항만의 대응방안에 대해 이성우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항만물류연구본부장, 박영태 동의대 교수가 발표한다.

 

미래성장을 주제로 하는 세션2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여수광양항의 미래성장전략에 대해 최용석 순천대 교수, 정태원 성결대 교수, 조석홍 유라시아경제연구원장이 연사로 나선다.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하는 세션3에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여수광양항의 역할에 대해 김승철 영남대 교수, 신영한 한국해양대 교수가 발표한다.

 

세션 이후 이루어지는 전문가 토론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발표 내용을 토대로 광양항의 실질적인 발전방향과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 월드마린센터 1층 특설 행사장에서는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운항만물류 취업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현대글로비스, 머스크, 현대상선 등 국내외 주요 선사와 포스코, 배후단지 기업 등 광양항 주요 업체 및 관련 기관이 참여하는 취업박람회에서는 구직을 준비 중인 고등학생, 대학생 등 약 30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 인재상, 채용절차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광양항 국제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수광양항만공사 홈페이지(www.yg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일 오전 9시부터 행사장 1층 등록데스크에서 무료 현장등록이 가능하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스마트상품 가입 이벤트’ 당첨자 경품 지급
해남군 내년 국비 확보 굳히기‘총력’
여수시, 꼬막 최대 생산지 여수 율촌서 ‘제1회 새고막 축제’
전남 광양상공회의소 박상옥 초대회장, 광양보건대학교에 장학금 기탁
광주은행,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
광주은행, 제3회 ‘광주화루 공모전’ 개최
광주은행, 아동수당 수령고객에 연 3.1% 금리 제공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만권HRD센터와 일자리사업 추진
여수광양항만공사, ‘제10회 광양항 국제포럼’개최
인천공항, 청년예술가 발굴-지원사업 펼친다
광주은행, 대학생·사회초년생 대상 ‘Y통장 · Y적금’ 출시
순천광양축협, 2018한우경진대회 개최이어 예수금 5000억 달성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