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4(수) 22:4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화순군, 귀농․귀촌학교 제10기 수료생 배출

- 귀농정책, 농촌생활, 영농전반, 현장실습까지 체계적인 교육추진 -
2018. 11.08(목) 13:52확대축소

[화순/아침신문]신서연기자 =  화순군(군수 구충곤)에서는 귀농귀촌을 준비하고 있는 도시민 이주 희망자와 화순군으로 이주한지 5년이내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농업교육과 안정적인 귀농정착 도모를 위해 추진한 귀농귀촌학교 교육 제10기 수료식을 지난 11월 6일 화순귀농학교에서 실시했다.



 (사)화순군귀농귀촌협의회에서 주관하고 화순군이 후원하는 귀농귀촌학교는 전남의 대표적인 귀농귀촌 교육기관으로 귀농귀촌의 요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10기 수료생은 34명으로 지난 8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실시된 이론과 실습 등 21회의 강의를 통해 귀농정책, 농촌생활, 영농교육, 현장실습 등 농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을 해 왔다.
 
 오승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화순군에서는 먼저, 배워보고 귀농할 수 있도록 귀농교육을 추진 중이며, 문화가 다른 농촌 환경에 잘 적응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화순군에서 안정적인 귀농의 꿈을 이루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2014년부터 금년까지 귀농귀촌학교 수료생은 346명(화순 73, 도시민 273명)에 이르고 있으며, 도시민의 33.6%인 92명이 화순군으로 정착하여, 귀농귀촌학교가 도시민을 우리군으로 유치하는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년 귀농귀촌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귀농귀촌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귀농 실패를 줄이고, 맘 편히 화순군으로 귀농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서연 jlms1024@hanmail.net        신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1004섬 분재공원』명품 분재 테마공원 재도약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청소년과 함께하는 경제활동 ‘뻔뻔비즈’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독거노인 위한 ‘추억의 교실’ 떠나
고양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3년 연속 우수
영광군, 고농도 미세먼지 신속 대응능력 높인다
영산강유역환경청, 물환경관리 연구성과 공유의 장 마련
청암대, 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옵티커스)팀 우수상 수상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제1회 전국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 개최
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 꿈나무들의 든든한 ‘멘토’되다
고양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3년 연속 우수
신안군-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농어촌아동지원사업 협약
이윤행 함평군수, ‘군민과의 대화’로 소통행보…군민 삶의 질 향상 주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