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3(목) 23:10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목포시, 김장철 일반 고무호스 사용하지 마세요

- 음식에서 역한 냄새 유발...식품용 무독성호스, 실리콘호스 사용해야
2018. 11.15(목) 23:46확대축소

[목포/아침신문]이문석기자 = 목포시가 취사나 조리시 수도꼭지에 일반 고무호스를 연결해 수돗물을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김장철이 다가오는 가운데 수도꼭지에 연결한 일반 고무호스에서 나오는 수돗물로 배추를 절이거나 세척할 경우 김장김치에서 역한 소독냄새가 발생하는 낭패를 볼 수 있다.

 

이는 고무호스가 원인으로 수돗물 소독제인 염소와 고무호스의 페놀 성분 등 화학첨가물은 만나면 악취 유발물질인 클로로페놀을 만들어 낸다. 클로로페놀은 건강에 유해하고, 끓여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도꼭지에서 직접 수돗물을 받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부득이 호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무독성호스(식품용), 실리콘호스 등을 사용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철물점 등에서 판매하는 고무호스는 대부분 무독성호스(식품용) 아니기 때문에 구매 전 반드시 식품전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해경, 조선소 앞 해상 여성 변사체 2구 발견 수습 수사 중
[기획특집3]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지역민을 무시한 "누구를 위한 조합인가?"
여수시, 낭만포차 “이전해야” 목소리 높아져
순천 봉화산 출렁다리 공사, '감사원 부실감사' 솜방망이 징계
[기획특집2]광양경제청, 전남도-도의회는 ‘광양경제청 진실공방’ 감사원 감사청구 필…
영산강유역환경청, 전국에 걸친 음식물류폐기물 불법처리업체 6곳 적발․조치
광양경제청, 광양알루미늄 공장과 관련된 논란 사실일까 아닐까 의혹만 커져
목포시, 김장철 일반 고무호스 사용하지 마세요
여수해경, 겨울철 김 양식장 무기산 불법사용 특별단속
최관호 전남지방경찰청장, 순천경찰서 현장간담회 개최
화순경찰서, 전처 동거남에게 둔기를 휘두른 50대 피의자 검거
여수 돌산 앞 해상 조업 중 바다에 빠진 50대 女 안타깝게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