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3(목) 23:10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전남교육청-일본 사가현 교육교류 박차

사가현 교육감 일행 전남교육청 방문 우호증진 협의
2014년 MOU 체결 5년째 학생 · 교직원 교류 진행
2018. 11.30(금) 00:51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일본 사가현 교육청(교육감 시라미즈)이 상호 교육 교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본 사가현 시라미즈 교육감 일행은 1129()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남 교육 현장을 방문, 두 기관 간 우호 증진 방안 및 교육현안, 교육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지난 5월 새롭게 취임한 시라미즈 교육감과 미랴자키 부교육감을 비롯한 사가현 방문단은 이날 전남교육청 외에 나주 라온초등학교, 봉황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시설을 둘러보고 초등영어교육 및 일반고등학교 수업을 참관하는 등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한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전남교육청과 사가현 교육청은 2014MOU를 체결하고 5년째 학생 및 교직원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 10월과 11월에도 교직원들의 상호 방문을 통해 두 지역 교육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시라미즈 교육감은 학생과 학교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예산을 지원하고 있는 전남교육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특히, 전남의 앞서가는 초등영어교육 프로그램과 인프라, 재정지원 등에 대해 배울 점이 많았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두 기관이 새로운 교육감을 맞아 의미 있고 발전적인 변화가 기대되는 시기에 우수한 교육정책을 공유하고 상호 교류를 확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두 기관 간 상호 적극적인 협력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교육지원청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간담회 성료
보성교육지원청, 2018.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2차)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행정실장 경청올레 및 안보ㆍ친절 교육 실시
FC안양, (사)안양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나눔 연탄배달’ 봉사활동 펼쳐
보성교육지원청 오케스트라 공연·이철환 작가초청 인문학 특강
[SBS 너는내운명] 한고은♥신영수, 대망의 부부 동반 농구 시투 현장! 서장훈 의문의 …
보성교육지원청, '2018. 다문화가족여행' 여수 한바퀴
전남도교육청, 벽면에 대형 글판 설치
보성교육지원청, 2018. 하반기 인성교육 연수 실시
청암대, 교수학습법 외부전문가 초청특강 개최
전남교육청-일본 사가현 교육교류 박차
목포대, ‘행정학과 공직 멘토․멘토링 이음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