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6(목) 21: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센터」유치에 광폭행보..

- 국비 260억 확보 위해 28일 국회 방문 -
2018. 11.30(금) 00:55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유동국 전남테크노파크 원장이 28() 국회를 찾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 등을 만나 나주혁신산업단지 내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추진을 위한 협조를 요청하였다.

 

28() 오전과 오후에 걸쳐 유 원장은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예결조정소위 위원, 정인화 민주평화당 예결조정소위 위원 등을 만났다.

이어 지역구 손금주 의원, 이정현 의원, 이용주 의원, 송갑석 의원, 최경환 의원실에도 전남테크노파크가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협조와 지원을 요청하였다.

 

유 원장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조정소위원회가 심사를 재개하기 직전 예결조정소위 의원들을 찾아,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을 위해 나주혁신산업단지 활성화의 중요성,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추진 등을 통해 투자유치 가속화와 중소기업 산업생태계 조성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현재 전남은 지역주력산업인 화학, 철강 조선 등이 성장침체 상태이며, 특히 4차산업혁명시대의 전남형 미래성장동력산업 및 기업육성을 위한 신산업 발굴이 시급한 상태이다.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구축사업정부혁신도시 시즌2”에 발맞춰 혁신도시를 신성장 거점으로 이전 공공기관과 연계하여 지역발전과 전남형 미래성장 에너지-ICT 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에너지신산업 중심의 창업기술혁신 인큐베이팅 및 비즈니스 거점 실현을 위하여 나주혁신산단 내 1.3의 부지에 지하 2층에서 지상 5층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에너지-ICT 융복합 분야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의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기업성장단계별 맞춤형 기업지원의 역할을 수행 할 예정이다.

 

 

유 원장은 예결위 소위 심사과정에서 에너지신산업육성을 위한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추진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적극 건의하고, 국비 사업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국회-전라남도-전남테크노파크 간 연락체계를 공고히 해 즉각 대응하는 등 국회 심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2019년도 1분기 당기순이익 453억원 달성
장성군, ‘농작물재해보험’으로 안심하고 농사짓는다
순천시, 중국 최대 실리콘밸리 중관촌 관계자 방문 예정
순천상공회의소, 일·생활균형 노사 행복한마당 행사 개최
영광군, 지리적표시 활성화를 위한 떡 가공업체 워크숍 성료
영암군, 산업위기 극복을 위한 장기지원사업과 제도개선 건의
광주은행, 경력단절 여성 등 창구업무 지원인력 채용
광주은행 KJ카드, 가정의 달 이벤트 펼쳐
목포시,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 공모 선정
장성군, ‘연어프로젝트’로 활력 불어 넣는다
전남테크노파크, 전라남도 중‧장기 신성장동력산업 발굴을 위한 미래전략위원회…
순천농협,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농협 조합원 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