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16(토) 05:5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보성교육지원청, 2018. 하반기 인성교육 연수 실시
2018. 12.05(수) 01:54확대축소

[보성/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124일 관내 교직원 및 지역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하반기 인성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경남 생명의 숲 대표 이용훈은 자존감과 인성 함양을 통한 생활교육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사람은 누구나 공동체에서 자기 가치감을 높이고 소속되고 사랑받고 인정받기를 원한다.


이용훈 대표는 공교육 시스템에 적응하지 못하는 많은 학생들이 공교육을 벗어나 대안교육을 찾거나 학업을 중단하는 위기를 맞고 있는 현실, 점점 증가하고 있는 학업중단 위기를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의 자존감을 올려주는 생활 상담을 제안하였다.


이용훈 대표는 사회가 변했고, 부모가 변했고, 학생들이 변했다. 생활지도 방법도 변해야 한다. 생활지도가 아니라 생활 상담으로 바꾸어 모든 아이들을 지지하고 존중해주면 소속감과 안정감을 느껴서 인성도 좋아진다.


그리고 21세기 교사는 학습지도 능력만 가지고 아이들 앞에 서서는 안 된다. 인성이 갖추어진 교사가 아이들 앞에 서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최미숙 교사는 나는 참 소중한 사람이야, 어떤 어려운 일을 만나더라도 포기 하지 않고 도전할거야. 내가 도전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거야. 실패하더라도 열심히 노력한 내가 참 마음에 들어라고 말 할 수 있는 자존감 높은 아이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자존감도 높여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교육지원청, 2019. 1. 1.자 신규 지방공무원 직장교육 실시
[MNP포토] 삼성썬더스 문태영선수 3000리바운드 기념 시상식
[MNP포토] 리바운드 하며 공격중인 제이슨 시거스
[MNP포토] 볼을 놓치고 미안해하는 서울삼성썬더스 이관희선수
보성교육지원청,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원 안전교육 실시
청암대, 가족회사네트워크 워크숍 실시
순천연향도서관, 제11회 도서관 사람들의 날 행사 열려
보성교육지원청, “ 2018. 보성지역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 성황리에 마쳐 ”
청암대, 순천승평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및 로타랙트클럽 창립식 개최
영광교육지원청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간담회 성료
보성교육지원청, 2018.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2차)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행정실장 경청올레 및 안보ㆍ친절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