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6(목) 21: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보성교육지원청, 2018. 하반기 인성교육 연수 실시
2018. 12.05(수) 01:54확대축소

[보성/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124일 관내 교직원 및 지역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하반기 인성교육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경남 생명의 숲 대표 이용훈은 자존감과 인성 함양을 통한 생활교육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였다.

 

사람은 누구나 공동체에서 자기 가치감을 높이고 소속되고 사랑받고 인정받기를 원한다.


이용훈 대표는 공교육 시스템에 적응하지 못하는 많은 학생들이 공교육을 벗어나 대안교육을 찾거나 학업을 중단하는 위기를 맞고 있는 현실, 점점 증가하고 있는 학업중단 위기를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의 자존감을 올려주는 생활 상담을 제안하였다.


이용훈 대표는 사회가 변했고, 부모가 변했고, 학생들이 변했다. 생활지도 방법도 변해야 한다. 생활지도가 아니라 생활 상담으로 바꾸어 모든 아이들을 지지하고 존중해주면 소속감과 안정감을 느껴서 인성도 좋아진다.


그리고 21세기 교사는 학습지도 능력만 가지고 아이들 앞에 서서는 안 된다. 인성이 갖추어진 교사가 아이들 앞에 서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최미숙 교사는 나는 참 소중한 사람이야, 어떤 어려운 일을 만나더라도 포기 하지 않고 도전할거야. 내가 도전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거야. 실패하더라도 열심히 노력한 내가 참 마음에 들어라고 말 할 수 있는 자존감 높은 아이를 만들기 위해 자신의 자존감도 높여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보건대학교, “전남드래곤즈 조청명 대표이사 초청 강연”
광주교육청, 학교와 직속기관에 업체와 ‘계약 기준’ 제시
영광군, 제4기 영광여성자치대학 수료식 개최
순천대,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개최
장휘국 교육감, 광주선우학교 방문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하길"
화순군, '명품교육 정책' 진로·진학 분야서 효과 ‘톡톡’
청암대, 2019년 산학혁렵취업패키지사업단 간담회 참석
목포시,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사전검사로 중증질환 예방한다
청암대, 「2019년 대학교 금연사업 수행기관」선정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대한민국 임정 수립 100주년 도서 전시회
광양보건대, 제5대 서장원 박사 총장에 취임
성가롤로병원, 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생명사랑 자살예방 캠페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