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3(목) 23:10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전남도교육청, 벽면에 대형 글판 설치
2018. 12.05(수) 21:48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1122일 청사 벽면에 대형 글판을 내걸어 직원들과 방문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생각해 보면

내게는 길만이 길이 아니고

내가 만난 모든 사람이 길이었다.

-‘바람의 풍경, 신경림

 

이 글판은 도교육청의 따뜻하고 사려 깊은 이미지를 알리고 방문객에게는 감동을, 직원에게는 자부심을 주기 위해 설치됐다. 두 달에 한 번씩 새로운 문구가 선정되어 시기마다 새로운 생각씨앗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구는 8명의 교직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협의를 통해 선정된다. 지난 111일에 이어 오늘(125) 도교육청에서 2차 선정위원회를 가진다. 문구는 교훈적인 글보다는 교육과 관련된 시나 구절 등 짧으면서도 감성적인 글귀를 편집하여 사용한다. 11월에 걸린 문구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교육공동체가 공유했으면 하는 전남교육의 철학을 담았다. 오늘 선정된 문구는 한 해를 새롭게 시작하는 감성을 담은 것으로서 201912일에 걸린다.

 

도교육청 류정선 주무관은 도교육청의 수준을 드러내는 격조 높은 문구였습니다. 교육청이 확 달라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위치도 좋고 문구도 인상적입니다라며 저녁에 잘 보이도록 조명을 설치하면 좋겠어요라고 제안했다.

 

김영안 홍보담당관은 글판 반응이 좋아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학교 등에 보급하고 확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홍보담당관에서는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홍보마당>공지사항 34번에 전남교육 글판 201811월 문구의 이미지(AI)파일을 제공했으며 두 달마다 새로운 파일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교육지원청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 간담회 성료
보성교육지원청, 2018.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연찬회(2차)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각급학교 행정실장 경청올레 및 안보ㆍ친절 교육 실시
FC안양, (사)안양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사랑나눔 연탄배달’ 봉사활동 펼쳐
보성교육지원청 오케스트라 공연·이철환 작가초청 인문학 특강
[SBS 너는내운명] 한고은♥신영수, 대망의 부부 동반 농구 시투 현장! 서장훈 의문의 …
보성교육지원청, '2018. 다문화가족여행' 여수 한바퀴
전남도교육청, 벽면에 대형 글판 설치
보성교육지원청, 2018. 하반기 인성교육 연수 실시
청암대, 교수학습법 외부전문가 초청특강 개최
전남교육청-일본 사가현 교육교류 박차
목포대, ‘행정학과 공직 멘토․멘토링 이음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