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16(토) 05:5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광주시교육청, 대입 준비 학부모 교육 실시

‘대학입시 학교와 학생의 준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할까?
2018. 12.06(목) 22:44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신서연기자 =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6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강당(서구 화정동 소재, 성진초 옆)에서 자녀교육과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수능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렵게 출제되면서 고3 수험생을 둔 학부모님들의 걱정과 고민이 무척 커졌다. 시교육청은 대학입시로 노심초사하며 자녀들의 진학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입시전문가의 명쾌한 해답과 자녀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교육은 대학입시 전문가인 김경범 前. 서울대 입학관리본부 교수가 ‘대학입시 학교와 학생의 준비’를 주제로 진행했다. 김 교수는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과 ‘대학전형의 변화에 따른 학교와 학생의 준비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또 학생 교육을 위해서 학교가 변해야 하고 학생 맞춤형 대학입시를 위해 탈 서열화, 탈 획일화된 평가 그리고 학교교육 중심의 평가가 필요하고 자녀의 행복을 위해서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현 서울대학교 서어서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교육부 정책자문회의 입시제도혁신분과장을 역임하고 국가교육회의 유초중등분과 전문위원회에도 참여했다. 저서로는 ‘코리아 아젠다 2017(김경범 등 5명 공동저)’ 등이 있다.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학부모∙시민 대상 공개 특강’은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시교육청 학부모·시민참여팀 김은희 주무관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특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모교육에 대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46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서연 jlms1024@hanmail.net        신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MNP현장] 노량진수산시장 시민대책위 국가인권위 긴급구제신청 기자회견
[포토] 故 윤한덕 중앙응급의료센터장 영결식 엄수...
[MNP현장] 한기총 해체 촉구 100개 단체 연대집회
[MNP현장] 24살 청년 비정규직 故김용균 6차 범국민 추모제 개최
고양시, 겨울철 혹한기 ‘배고픈 야생동물 먹이주기’ 실시
고양시, 50년 된 낡은 창고를 주민 품으로 돌려주다
고양시, 2022학년도 대비 예비 고1 대상 대학입시설명회 성료
신안 무형문화재 조선장 전수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맺어
고양, 경기서북부지역 뉴미디어분야 창업 혁신거점센터 ‘고양 경기문화창조허브’ 개…
함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함평성심병원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 RSV · 홍역 감염주의, 개인위생수칙 준수 당부
고양시청소년재단, 2019년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사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