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13(목) 21:3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보성영재교육원 연극관람 등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2018. 12.07(금) 01:25확대축소

[보성/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지난 5일 영재학생 45명을 대상으로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을 견학하고 연극을 관람 등을 통해 영재학생들의 심미적 감수성을 일깨우기 위한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리적으로 문화체험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활동으로 학생들은 수요일 각 학교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소극장 연극 관람의 기대를 안고 버스에 탑승하였다.


유스퀘어 문학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즐거운 저녁식사 후, 대형 서점을 둘러보며 책을 읽고, 티켓을 받아 하나 둘씩 공연장에 입장했다. 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무대예술을 관람한 학생들은, 돌아오는 버스 안에도 피곤하지 않은 듯 공연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웠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보성중학교 1학년 한가람 학생은 학생의 입장에서 방과 후에 이런 공연장을 찾는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멋진 공연을 보며 알찬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생활을 영위하는 즐거움을 알고 다양한 진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감성과 인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춘석 의원, "민⦁형사소송법 일부개정안" 대표발의
임종성 위원장, “항공여객 안전 위해 종사자 전문성 강화할 다양한 대책 마련돼야”
황주홍 의원, 「병역법 일부개정법률안」대표 발의
세종학당재단-우상호 의원실, 한류와 세종학당’ 주제로 국회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 지역혁신을 통해 포용국가 실현 전략을 모색한다.
박찬대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이언주 의원, “응급의료체계 개선위해 적정한 보상체계 마련하고, 응급환자의 범위 규…
문희상 국회의장, "4차 산업혁명, 기초과학 토대 튼튼해야 혁신성과 배가가능”
주승용 국회부의장, 국회자살예방포럼 2019 2차 정책 세미나 개최
이해찬 당대표, 남북교류협력의 전망 토론회 인사말
국회사무처, 국회 본관 의안과 점거 사태에 대한 고발장 제출
표창원 의원, ‘국민 중심 소액재판법’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