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6(수) 20:3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보성영재교육원 연극관람 등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2018. 12.07(금) 01:25확대축소

[보성/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지난 5일 영재학생 45명을 대상으로 광주 유스퀘어 문화관을 견학하고 연극을 관람 등을 통해 영재학생들의 심미적 감수성을 일깨우기 위한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리적으로 문화체험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적은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활동으로 학생들은 수요일 각 학교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소극장 연극 관람의 기대를 안고 버스에 탑승하였다.


유스퀘어 문학관에 도착한 학생들은 즐거운 저녁식사 후, 대형 서점을 둘러보며 책을 읽고, 티켓을 받아 하나 둘씩 공연장에 입장했다. 춤과 음악이 어우러진 무대예술을 관람한 학생들은, 돌아오는 버스 안에도 피곤하지 않은 듯 공연에 대한 이야기꽃을 피웠다.

 

체험학습에 참가한 보성중학교 1학년 한가람 학생은 학생의 입장에서 방과 후에 이런 공연장을 찾는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멋진 공연을 보며 알찬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생활을 영위하는 즐거움을 알고 다양한 진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감성과 인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잘안다 잘한다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보성영재교육원 연극관람 등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실시
오하근 도의원, “전남복지재단 운영 개정조례안 대표발의”
문재인 대통령, 직무평가 “긍정평가 44.8% 최저치, 부정평가 50.5% 최고치”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 “북한인권의 날 제정으로 북한인권 중요성 알려야”
[경기 평택] <평택시민신문> 창간 22주년 특집조사
영산강·섬진강수계 6개 지자체 기금사업 우수 평가
민주노총, 탄력근로제 확대 추진의 문제점과 민주노총 요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연평도 방문 풀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연평도 주민 간담회 인사말
대한애국당, 박근혜 대통령 불법인신감금 600일, 살인적인 정치보복 인권유린 즉각 중…
민중당 전남도당 성명서, 대책없는 쌀 목표가격제 폐지로 쌀 정책 포기하는 더민주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