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13(목) 21:3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청암대, 가족회사네트워크 워크숍 실시
2018. 12.18(화) 00:18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정순이기자 = 청암대학교(총장 서형원)는 지난 12월 13일 건강복지관 3층 세미나실에서 60여개 가족회사 관계자, 교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취업패키지사업의 일환으로 가족회사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가족회사 네트워크 워크숍에서는 대학의 가족회사로서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생들의 취업지원과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기여한 11개 가족회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또한 재학생 18명에게는 전남인재육성 재단에서 수여하는 장학증서가 전달되었으며, 재학생 2명에게는 우수인재상을 수여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서형원 총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그동안 대학과 가족회사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상호 발전에 기여한 부분에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향후에도 상호 간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서로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협력관계 유지하여 지역사회와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4차산업과 기업지원사업」이라는 주제로 전남테크노파크 이정관 단장의 특강과, 「2019 전남 청년일자리 시책 소개」를 통한 현재 전남의 청년일자리 현황 및 실태와 주요 시책들에 대하여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 권용선 사무관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또한 현장실습에 참여했던 학생 5명의 우수사례발표를 통해, 가족회사가 원하는 인재상 및 가족회사에 대한 정보와 학생들이 원하는 가족회사에 대한 이미지를 교수 및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앞으로도 청암대학교는 전라남도와 가족회사와 함께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학생들의 산업현장 직무능력 향상과 지역 산업체와의 취업연계를 강화하여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실현하며, 고용 미스매칭의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를 기대하고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청암대 총장 사표 수리, 후임 선출논의 들아가
광양보건대학교, “전남드래곤즈 조청명 대표이사 초청 강연”
광주교육청, 학교와 직속기관에 업체와 ‘계약 기준’ 제시
영광군, 제4기 영광여성자치대학 수료식 개최
순천대,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개최
장휘국 교육감, 광주선우학교 방문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하길"
화순군, '명품교육 정책' 진로·진학 분야서 효과 ‘톡톡’
청암대, 2019년 산학혁렵취업패키지사업단 간담회 참석
목포시,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사전검사로 중증질환 예방한다
청암대, 「2019년 대학교 금연사업 수행기관」선정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대한민국 임정 수립 100주년 도서 전시회
광양보건대, 제5대 서장원 박사 총장에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