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6(목) 21: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JB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자로 ‘김기홍’ 선정
2018. 12.19(수) 22:22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JB금융지주는 차기 회장 후보자로 김기홍 現 JB자산운용 대표를 선정하였다.


JB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19일 오후, 최종 후보군에 대해 PT발표와 심층면접을 진행한 후, 김기홍 대표를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이에 앞선 지난 7일, JB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차기 회장 후보 Short-List로 김기홍 JB자산운용 대표와 외부 자문기관 추천 인사, 신창무 PPCBank 은행장 등 총 3명을 선정하였으며, 후보직을 고사한 후보를 제외하고 19일 오후 PT발표와 심층면접을 진행하였다.


이날 PT발표와 심층면접에서는 후보자의 JB금융그룹의 성장 비전과 전문성, 리더십,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 후보자의 역량에 대해 평가하였으며, 김기홍 대표는 은행을 비롯한 보험사, 자산운용사 등 금융권 임원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넓은 식견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JB금융지주 임추위 관계자는 “김기홍 후보자가 20년 이상 금융산업에 종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 뿐 만 아니라 리더십과 소통능력도 탁월하다”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하는 등 JB금융그룹을 최고의 소매전문 금융그룹으로 발전시킬 적임자”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기홍 내정자는 ‘19년 3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 될 예정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2019년도 1분기 당기순이익 453억원 달성
장성군, ‘농작물재해보험’으로 안심하고 농사짓는다
순천시, 중국 최대 실리콘밸리 중관촌 관계자 방문 예정
순천상공회의소, 일·생활균형 노사 행복한마당 행사 개최
영광군, 지리적표시 활성화를 위한 떡 가공업체 워크숍 성료
영암군, 산업위기 극복을 위한 장기지원사업과 제도개선 건의
광주은행, 경력단절 여성 등 창구업무 지원인력 채용
광주은행 KJ카드, 가정의 달 이벤트 펼쳐
목포시,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사업 공모 선정
장성군, ‘연어프로젝트’로 활력 불어 넣는다
전남테크노파크, 전라남도 중‧장기 신성장동력산업 발굴을 위한 미래전략위원회…
순천농협,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농협 조합원 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