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6(수) 20:3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이백구, 신년사
2019. 01.03(목) 18:41확대축소

[광양/아침신문]이문석기자 =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이 백 구, 신년사


시민 여러분, 2019 기해년 희망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돌아보면 지난한해는 우리나라와 기업인들에게 격동의 한해였습니다.


대외적으로는 날로 강화되는 보호무역주의와 미중간 무역전쟁으로 대표되는 글로벌경제환경은 우리 기업인들에게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야하는 막중한 과제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대내적으로는 저출산과 고령화 그리고 심화되는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변화과정에서 다양한 사회적 갈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이런 여건이 완전히 해소될 수는 없겠지만, 우리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새로운 도약을 위한 노력을 멈출 수 없습니다.


우리 광양에도 투자에 따른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에 대한 기대와 함께, 환경과 생존권에 대한 지역민의 염려와 우려의 목소리가 동시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런 고민 모두가 우리가 살고 있는 삶의 터전 광양에 대한 사랑에서 출발하고 있기에 지역사회와 관계기관 모두가 더 깊이 소통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속가능한 광양을 위해 더 노력하는 새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시민 여러분!


우리 광양시에는 지난해에 좋은 일이 여러 가지로 많았습니다.


특히, 대규모 양극재공장의 입주가 확정됨으로써 미래 신성장산업의 큰 축이 세워진 것은 우리에게 매우 뜻깊은 일이었습니다.


우리 상공회의소는 “기업인이 존중받는 광양, 함께 잘 사는 광양”이라는 비전아래 ‘회원사 최우선, 지역발전 선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의’라는 3대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2019년에도 실질적인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는 일에 함께 하며, 지역사회와 기업간 가교역할을 하는 일에도 더욱 힘쓰겠습니다.
우리 상공회의소 비전과 목표에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한해 동안 기업경영과 지역경제활성화에 애써주신 우리 상공회의소 회원사 여러분과 기업활동에 보내주신 시민들들의 성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의 직장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일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이 백 구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이백구, 신년사
순천상공회의소, 2019 신년인사회 개최
JB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자로 ‘김기홍’ 선정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 연안·엑스포여객선터미널 본격 운영
전남테크노파크, 의료기기용 세라믹제품 개발을 위해 전남대병원 융합의료기기 산업지…
광주은행 후원 ‘민화걸작전’, 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막
이용섭 시장 “수적천석(水滴穿石) 심정으로 광주형 일자리 성공시키겠다” <수적천석…
전남테크노파크, 기관 경영혁신·클린직장 만들기 전직원 워크숍 통해 첫 단추 끼워
송종욱 광주은행장, 경영우수부문 광주상공대상 수상
여수광양항만공사, 부두 이용자와 현장맞춤형 체선완화 방안 추진
광양경제청, 정책자문위원과 현장 정책토론회 개최
순천농협, 2018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한국의 고객만족(CS)혁신리더상’ 수상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