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18(월) 12:32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신안군, 읍‧면 순회 군민과의 대화 시작

- 1004섬 군민들과 함께하는 소통행정 추진-
2019. 01.04(금) 18:33확대축소

[신안/아침신문]신서연기자 =   박우량 신안군수는 1월 4일 지도읍을 시작으로 14개 읍면을 순회하며 2019년 군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신안의 새로운 도약과 1004대교가 개통되는 2019년 연초부터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민생현장 방문을 통해 소외받는 주민이 발생되지 않도록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건의사항은 시급성, 주민수혜도와 지자체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우선순위를 정해 군민들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도록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지도읍에서 열린 첫 대화장에는 이장,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 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들에게 군정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답변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으로 주민과의 대화를 이어나갔다.

  또한, 지도읍 주요 사업장을 찾아 정주여건 및 불편사항 등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소득중심의 군정방향을 강조하였으며 논농업 규모화 및 밭작물 기계화, 부가가치가 높은 특화작물 육성 등 인구감소 및 고령화 문제에 대비한 농업육성의 장기적인 발전대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천사대교 및 2020년 임자대교 개통에 대비한 교통 및 관광인프라를 개선하여 지역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천혜의 자연환경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계절 꽃피는 공원을 조성하고 지역별로 숨어있는 명인을 테마로한 미술관‧전시관을 만들어 문화가 융성하고 가고싶은 섬마을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신서연 jlms1024@hanmail.net        신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화순군, "가족·이웃과 도란도란" 공동체가 꽃피는 텃밭 가꿔요
함평군, 공립 손불어린이집 15일 개원
고양시, 농산물우수관리(GAP) 및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교육 실시
고양시, 내 생활에 꼭 맞는 맞춤형 생활정보 사이트 ‘누릴 고양’ 오픈
대청소하고 안부도 살피고...민·관 협력이 빛난 화순 통합사례관리
신안 암태 ↔ 광주·서울 간 금호고속 운행!!!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4월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진행
고양,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30개국 355개 업체 참가 확정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선거...이성기 현)조합장 출마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센터 입주기업 ㈜코머스 목포세라믹산단에 공장착공
성가롤로병원, 방글라데시 마이멘싱 찾아
순천광양축협조합장 후보 이성기...비전 2023프로젝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