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22(월) 00:2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황주홍 의원, 대표발의 법안 2건 본회의 통과

- “국민을 위한 입법 활동에 더욱 전념할 것”
2019. 03.31(일) 05:54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이문석기자 = 민주평화당 황주홍 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이 대표발의한 법안 2건이 지난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황주홍 의원이 대표발의해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근로자참여 및 협력증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경비업법 일부개정법률안」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법안들이다.


   「근로자참여 및 협력증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직장 내 성희롱을 예방하고 피해 신고자를 보호하며 내부 고발에 대한 보호조치를 마련하기 위해서 노사협의회가 성희롱 예방과 사후조치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도록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경비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은 현행법에 따라 경비지도사의 시험 및 교육에 관한 업무를 위탁받은 관계전문기관의 임직원을 처벌할 경우 공무원으로 여기는 내용이다.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았을 경우 사실상 공무원의 지위나 다를 바 없어, 엄격한 청렴성이 요구되기 때문이다.


  황주홍 의원은 “이번 본회의에서 통과된 법안들은 여성들의 인권을 보호하고, 보다 청렴한 사회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창작예술촌 김혜순 한복공방 ‘한복, 동상이몽을 꿈꾸다’ 전시
제4회 순천공고총동문회장배골프대회, 이상대 대회장 인사말과 첫샷
순천시의회 제231회 임시회 폐회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가재정법·국유재산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의결
황주홍 의원, 대표발의 법안 2건 본회의 통과
주승용 국회부의장, 여수시 특별교부세 12억원 확보
신보라 의원, “검·경의 성범죄 2차 가해 진정접수 최근 5년간 50건"
유성엽 의원, 전북대 약대 신설, 정읍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기반 마련
이종배 의원, 충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 선정
성일종 의원, 『해양치유산업 육성 심포지엄』공동 개최
조승현 상근부대변인 논평, <부동산 투기 근절과 집값안정을 위한 정부의 부동산정책은…
이해찬 대표, 양문석 후보 봉평오거리 지원유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