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13(목) 21:3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의회 제231회 임시회 폐회
2019. 04.07(일) 07:40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는 5일 제23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순천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지원에 관한 조례」등 총 21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순천시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7건이 원안가결되었고 「순천시 소상공인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건은 수정가결되었다.


  특히, 「2019 순천 KOVO컵 프로배구대회 개최 지원 협약 동의안」은 상임위에서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한 안건이었으나, 의장이 직권상정하여 이의제기 없이 가결되었다.


  서정진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지난 월요일 승주읍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많은 산림 피해가 있었지만 공직자와 의원 여러분의 협조로 신속하게  진화가 되었다”며 감사함을 전했고, “생태도시 완성을 위해 천만그루 나무심기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산불예방에 더욱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 것”을 당부했다.


  이어“2018 회계연도 결산검사가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최대한의 협조를 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제232회 임시회에는 시정 질문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보다 충실하고 내실 있는 시정 질문이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님들과 집행부의 철저한 준비”를 요청했다.


  끝으로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에는 주변에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이 없는지 다시 한 번 살펴 주실 것”을 당부하며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한편, 본회의 일정에 앞서 서정진 의장은 「2019 순천 KOVO컵 프로배구대회 개최 지원 협약 동의안」 관련하여 의회 사전 동의 미이행을 강력하게 지적하였으며, 김병주 부시장은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책임지고 철처한 교육을 시키겠다”며 사과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춘석 의원, "민⦁형사소송법 일부개정안" 대표발의
임종성 위원장, “항공여객 안전 위해 종사자 전문성 강화할 다양한 대책 마련돼야”
황주홍 의원, 「병역법 일부개정법률안」대표 발의
세종학당재단-우상호 의원실, 한류와 세종학당’ 주제로 국회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 지역혁신을 통해 포용국가 실현 전략을 모색한다.
박찬대 원내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이언주 의원, “응급의료체계 개선위해 적정한 보상체계 마련하고, 응급환자의 범위 규…
문희상 국회의장, "4차 산업혁명, 기초과학 토대 튼튼해야 혁신성과 배가가능”
주승용 국회부의장, 국회자살예방포럼 2019 2차 정책 세미나 개최
이해찬 당대표, 남북교류협력의 전망 토론회 인사말
국회사무처, 국회 본관 의안과 점거 사태에 대한 고발장 제출
표창원 의원, ‘국민 중심 소액재판법’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