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4(목) 00:1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무궁화 나무 식재
2019. 04.21(일) 23:56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는 19일 조곡동 둑실 일방통행로 자투리땅에 무궁화 220주를 심었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심기는 무궁화를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나라꽃을 알리고, 순천시에서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천만그루 나무심기범시민 운동 확산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됐다.

 

순천시는 도시 전체를 숲과 나무로 채워 사람이 숨쉬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2026년까지 천만그루 나무심기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민 공감대와 붐 조성, 반려나무 갖기 운동 전개 등을 위해 시민운동본부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천만그루 나무심기는 탄생목, 아이나무 등 반려나무를 심고 가꾸어 미세먼지, 폭염 등 환경문제에 대응하고 살기 좋은 숲의 도시푸른 순천을 가꾸기 위해 추진 중인 시민운동이다.


순천시는 반려나무 심기에서 시작해서 더 나아가 수목장의 확산을 통해 장묘문화의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천만그루 나무심기는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만큼 무엇보다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사)광주전남청소년선도위원회 순천시지부, 오가닉마스크 지역 청소년에게 공급 눈길
위러브유, 광주와 순천·여수·나주 등 전남권 비롯해 전국 각지에 이불 1250채 지원
하나님의 교회, 설 온정 나누고 청소년의 바른 성장 도와 눈길
[MNP포토] 제야의종행사 집회현장
[MNP현장] 홍문종 출판기념회 참석한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
광주은행, 전남인재육성재단에 5천만원 기부금 전달
성가롤로병원, 개원 50주년 기념미사 및 기념행사 가져
광주은행, ‘여행스케치적금Ⅲ 출시기념’ 고객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신유통 토론회 - 농가조직화 활성화 사례’ 발표자로 나서
여순사건(여순민중항쟁) 재심 4차 재판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2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