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4(일) 17:20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무궁화 나무 식재
2019. 04.21(일) 23:56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는 19일 조곡동 둑실 일방통행로 자투리땅에 무궁화 220주를 심었다고 밝혔다.


이번 나무심기는 무궁화를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해 나라꽃을 알리고, 순천시에서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천만그루 나무심기범시민 운동 확산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진행됐다.

 

순천시는 도시 전체를 숲과 나무로 채워 사람이 숨쉬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부터 2026년까지 천만그루 나무심기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민 공감대와 붐 조성, 반려나무 갖기 운동 전개 등을 위해 시민운동본부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천만그루 나무심기는 탄생목, 아이나무 등 반려나무를 심고 가꾸어 미세먼지, 폭염 등 환경문제에 대응하고 살기 좋은 숲의 도시푸른 순천을 가꾸기 위해 추진 중인 시민운동이다.


순천시는 반려나무 심기에서 시작해서 더 나아가 수목장의 확산을 통해 장묘문화의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천만그루 나무심기는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만큼 무엇보다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헌혈 하나둘운동’ 행사 펼쳐 눈길
시흥시, 재난안전 공무원 전문교육 실시 전문민간 위탁교육을 통해 재난대비 실무능력…
안산시, 지역화폐‘다온’사용처 확대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매실 소비촉진 상생후원금 2억 2천만 원’ 전달
순천시의회 허유인의원 故이희호 여사 장례식장 조문
부산시의회 김문기 의원, 제2회 깨알정책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신안지역위원회-신안군 당정협의회 개최
고양,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카운티 시장단, 고양시 방문
화순열린도서관, 1일부터 6월 무료영화 상영
함평군 자연생태공원 내 무료 야외예식장 운영한다
고양시 주엽1동 복지일촌협의체, 뽀송뽀송 ‘찾아가는 클린빨래방’ 운영
고양시, 학부모를 마을교육공동체 진로교육전문가로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