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4(일) 17:20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대,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개최
2019. 04.22(월) 00:07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정수현기자 = 순천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성치남)는 지난 16일 전남 보성의 농업회사법인 우리원에서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및 현장코칭 전문위원 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농촌융복합산업경영체와 현장코칭 전문위원, 담당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전남 농촌융복합산업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했다.

 

1부 현장코칭 전문위원 워크숍에서는 신규 전문위원 위촉식에 이어 현장코칭 사업 소개와 우수 사례 등이 소개됐으며 인증자 총회에서는 인증자협회 운영방안 등 협회 발전을 위한 종합 방안을 강구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부에서는 장덕기 광주전남연구원 초빙연구위원과 유성종 전남지방우정청 전자상거래팀장이 농촌융복합산업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주요 정책 방향에 대한 토론이 열렸다.

 

토론에 참여한 전문위원과 담당공무원, 전남농촌융복합산업 관계자들은 농촌융복합산업 관련 사업 추진 문제와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송경환 센터장은 농촌융복합산업의 발전은 고용 창출과 안전한 먹거리, 농업인들의 부가가치 향상 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유통·판로 개선에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경영체가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산대학교, 2019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 중앙회장상 및 금상…
신안산대학교 5회 K-Waxing Festival 수상
신안산대학교, 한국전기공사 안산시흥지사와 협약 맺어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임명장 받아
청암대 총장 사표 수리, 후임 선출논의 들아가
광양보건대학교, “전남드래곤즈 조청명 대표이사 초청 강연”
광주교육청, 학교와 직속기관에 업체와 ‘계약 기준’ 제시
영광군, 제4기 영광여성자치대학 수료식 개최
순천대,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개최
장휘국 교육감, 광주선우학교 방문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하길"
화순군, '명품교육 정책' 진로·진학 분야서 효과 ‘톡톡’
청암대, 2019년 산학혁렵취업패키지사업단 간담회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