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6(목) 21: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해남군, “새로운 해남을 향한 출발!”해남군민의 날 행사 성황

우슬체육공원 2만여명 군민 운집, 기념식 등 개최
2019. 05.01(수) 22:54확대축소

[해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제46회 해남군민의 날 행사가 1일 해남읍 우슬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해남군은 올해 군민의 날 행사가 민선 7기 출범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만큼 빛나라 땅끝, 다시뛰는 해남을 슬로건으로 새로운 해남에 대한 희망과 열정을 결집시키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다채롭게 마련했다.

 

해남군 14개 읍면 2만여명의 군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행사는 기념식과 함께 읍면별 체육경기와 민속경기, 줄다리기 등 명랑운동회가 펼쳐졌으며, 식전·후 공개행사로 도립국악단 공연과 조선대 태권도 시범단·우수영 강강술래 공연, 초청가수 축하쇼 등도 성황리에 열렸다.


기념식에서는 성화 점화와 함께 14개 읍면 선수단 입장, 군정발전유공자 시상 등 기념행사가 진행됐다.

 

군민의 날을 앞두고 30일 해남우슬경기장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해남군편 녹화와 엄용수, 김학래 등이 출연하는 코미디쇼웃는날 좋은날공연도 열려 군민들이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기념사를 통해지난해 새로운 해남을 향한 민선 7기가 힘차게 문을 열었고, 군민 모두의 염원을 모아서 열심히 뛰어왔다뜻깊은 군민의 날을 맞아 군민과 함께다시뛰는 해남, 빛나라 땅끝을 기필코 이루어 해남이 다시한번 전남의 중심군으로 재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JB금융그룹, 2019년 1분기 순이익 975억원 시현
완도군, 해상왕 장보고 해외 평가 특별전 마련
해남군, “새로운 해남을 향한 출발!”해남군민의 날 행사 성황
(재)순천공고동문장학회, '제42차 순천공업고등학교 총동문체육대회'에서 장학금 3천만…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무궁화 나무 식재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3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2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추도사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의 추도식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유가족의 슬픔을 나누다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장훈 4.16 협의회 운영위원장의 추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