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4(일) 17:20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완도군, 해상왕 장보고 해외 평가 특별전 마련

세계가 장보고를 높이다!’ 5월 3일부터 장보고기념관 전시
2019. 05.01(수) 23:10확대축소

[완도/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오는 53일부터 1년 동안 장보고기념관에서 해상왕 장보고세계가 장보고를 높이다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200년 전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동북아시아 해상 무역을 주도하고 많은 문화적 영향력을 떨친 장보고 대사에 대한 해외 평가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별전은 엔닌 입당구법순례행기, 라이샤워 논문, 기타 해외 자료를 디지털 그래픽으로 재구성하여 전시했다.


장보고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역사서에 등장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인이자 해상 무역왕이다.


당나라 유명 시인 두목은 그의 저서 번천문집에서 장보고 대사는 동양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이라 평가했고, 일본 천태종의 3대 수좌였던 엔닌청해진 대사의 어진 덕을 삼가 우러러 볼 따름입니다.”라며 극진한 예우를 했다.


또한 미국 역사학자 라이샤워해양상업 제국의 무역 왕이다.”라고 극찬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전시로 해외에서 더 높게 평가되는 장보고 대사를 알리고, 우리 군 자랑이자 세계인 장보고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완도에 오면 장보고기념관에 꼭 들러 특별 전시를 관람해보는 것을 추천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헌혈 하나둘운동’ 행사 펼쳐 눈길
시흥시, 재난안전 공무원 전문교육 실시 전문민간 위탁교육을 통해 재난대비 실무능력…
안산시, 지역화폐‘다온’사용처 확대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매실 소비촉진 상생후원금 2억 2천만 원’ 전달
순천시의회 허유인의원 故이희호 여사 장례식장 조문
부산시의회 김문기 의원, 제2회 깨알정책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신안지역위원회-신안군 당정협의회 개최
고양,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카운티 시장단, 고양시 방문
화순열린도서관, 1일부터 6월 무료영화 상영
함평군 자연생태공원 내 무료 야외예식장 운영한다
고양시 주엽1동 복지일촌협의체, 뽀송뽀송 ‘찾아가는 클린빨래방’ 운영
고양시, 학부모를 마을교육공동체 진로교육전문가로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