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6(목) 21: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완도군, 해상왕 장보고 해외 평가 특별전 마련

세계가 장보고를 높이다!’ 5월 3일부터 장보고기념관 전시
2019. 05.01(수) 23:10확대축소

[완도/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오는 53일부터 1년 동안 장보고기념관에서 해상왕 장보고세계가 장보고를 높이다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200년 전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동북아시아 해상 무역을 주도하고 많은 문화적 영향력을 떨친 장보고 대사에 대한 해외 평가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별전은 엔닌 입당구법순례행기, 라이샤워 논문, 기타 해외 자료를 디지털 그래픽으로 재구성하여 전시했다.


장보고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역사서에 등장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인이자 해상 무역왕이다.


당나라 유명 시인 두목은 그의 저서 번천문집에서 장보고 대사는 동양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이라 평가했고, 일본 천태종의 3대 수좌였던 엔닌청해진 대사의 어진 덕을 삼가 우러러 볼 따름입니다.”라며 극진한 예우를 했다.


또한 미국 역사학자 라이샤워해양상업 제국의 무역 왕이다.”라고 극찬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전시로 해외에서 더 높게 평가되는 장보고 대사를 알리고, 우리 군 자랑이자 세계인 장보고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완도에 오면 장보고기념관에 꼭 들러 특별 전시를 관람해보는 것을 추천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JB금융그룹, 2019년 1분기 순이익 975억원 시현
완도군, 해상왕 장보고 해외 평가 특별전 마련
해남군, “새로운 해남을 향한 출발!”해남군민의 날 행사 성황
(재)순천공고동문장학회, '제42차 순천공업고등학교 총동문체육대회'에서 장학금 3천만…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무궁화 나무 식재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3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2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추도사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의 추도식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유가족의 슬픔을 나누다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장훈 4.16 협의회 운영위원장의 추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