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4(목) 00:1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완도군, 해상왕 장보고 해외 평가 특별전 마련

세계가 장보고를 높이다!’ 5월 3일부터 장보고기념관 전시
2019. 05.01(수) 23:10확대축소

[완도/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오는 53일부터 1년 동안 장보고기념관에서 해상왕 장보고세계가 장보고를 높이다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200년 전 완도에 청해진을 설치하고 동북아시아 해상 무역을 주도하고 많은 문화적 영향력을 떨친 장보고 대사에 대한 해외 평가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별전은 엔닌 입당구법순례행기, 라이샤워 논문, 기타 해외 자료를 디지털 그래픽으로 재구성하여 전시했다.


장보고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역사서에 등장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세계인이자 해상 무역왕이다.


당나라 유명 시인 두목은 그의 저서 번천문집에서 장보고 대사는 동양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이라 평가했고, 일본 천태종의 3대 수좌였던 엔닌청해진 대사의 어진 덕을 삼가 우러러 볼 따름입니다.”라며 극진한 예우를 했다.


또한 미국 역사학자 라이샤워해양상업 제국의 무역 왕이다.”라고 극찬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전시로 해외에서 더 높게 평가되는 장보고 대사를 알리고, 우리 군 자랑이자 세계인 장보고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완도에 오면 장보고기념관에 꼭 들러 특별 전시를 관람해보는 것을 추천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사)광주전남청소년선도위원회 순천시지부, 오가닉마스크 지역 청소년에게 공급 눈길
위러브유, 광주와 순천·여수·나주 등 전남권 비롯해 전국 각지에 이불 1250채 지원
하나님의 교회, 설 온정 나누고 청소년의 바른 성장 도와 눈길
[MNP포토] 제야의종행사 집회현장
[MNP현장] 홍문종 출판기념회 참석한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
광주은행, 전남인재육성재단에 5천만원 기부금 전달
성가롤로병원, 개원 50주년 기념미사 및 기념행사 가져
광주은행, ‘여행스케치적금Ⅲ 출시기념’ 고객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신유통 토론회 - 농가조직화 활성화 사례’ 발표자로 나서
여순사건(여순민중항쟁) 재심 4차 재판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2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