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24(수) 07:4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광양보건대학교, “전남드래곤즈 조청명 대표이사 초청 강연”
2019. 05.08(수) 22:55확대축소

[광양/아침신문]이문석기자 = 광양보건대학교(총장 서장원)8일 오전 10시부터 대학 등용관 4층 세미나실에서 160여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드래곤즈 조청명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특별 강좌를 개최하였습니다.


조청명 대표이사는 젊음이 묻고 축구가 답하다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축구의 역사와 축구의 매력에 대해 피력하고, 축구를 통해 배울 수 있는 삶의 지혜를 참석한 학생들에게 강조하였다. 조청명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사용하는 줄임말 퀴즈로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기성세대와의 갈등이 있을 수밖에 없지만 축구로 그 갈등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재학생의 취업과 진로에 도움을 주고자 광양보건대학교와 전남드래곤즈 프로축구단이 함께 기획하여 이루어졌으며, 전남드래곤즈 프로축구단의 간판 스타인 이호승, 이유현, 김영욱 선수가 함께 방문하여 많은 학생들의 환영 속에서 팬 사인회와 기념촬영을 하는 등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강이 끝난 후 서장원 총장은 조청명 대표이사, 선수 대표 그리고 학생들과 학생식당에서 같이 식사를 하며 광양보건대학교와 전남드래곤즈가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분명히 어려움을 이겨내고 지역의 자랑스러운 대학과 구단으로 남을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전남드래곤즈 프로축구단은 홈경기가 벌이지는 날에는 지역주민들이 모두 경기장으로 나와 지역의 축제의 장이 되었던 지난날의 영광을 다시 재현하기 위해 많은 투자와 노력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광양보건대학과 돈독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대학의 정상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장학기금 모금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산대학교, 2019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 중앙회장상 및 금상…
신안산대학교 5회 K-Waxing Festival 수상
신안산대학교, 한국전기공사 안산시흥지사와 협약 맺어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임명장 받아
청암대 총장 사표 수리, 후임 선출논의 들아가
광양보건대학교, “전남드래곤즈 조청명 대표이사 초청 강연”
광주교육청, 학교와 직속기관에 업체와 ‘계약 기준’ 제시
영광군, 제4기 영광여성자치대학 수료식 개최
순천대, 2019년 전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 총회 개최
장휘국 교육감, 광주선우학교 방문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하길"
화순군, '명품교육 정책' 진로·진학 분야서 효과 ‘톡톡’
청암대, 2019년 산학혁렵취업패키지사업단 간담회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