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2(목) 22:17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임명장 받아
2019. 06.17(월) 22:30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정수현기자 =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제9대 총장에 임명된 고영진 박사가 6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로부터 총장 임명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 출신의 고영진 신임 총장은 서울대학교 식물병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지난 1987년 순천대학교 식물의학과 교수로 부임한 뒤 33년째 재직중이다.

 

순천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에는 교무처장과 학생생활관장, 생명산업과학대학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하였다.


지난 3일 거행된 취임식에서 고 총장은 지역과 함께 미래를 개척하는 전남대표 국립대학의 비전을 제시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대학 학생들의 성공을 위한 대학 미래를 개척하는 대학 전남대표 국립대학 등 5가지 세부 목표를 발표했다.

 

아울러 고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것은 우리 자신이라며 모든 역량을 다해 대학 구성원과 소통협력하고, 중앙부처·지자체와 긴밀하게 교류하는 등 학교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 성장과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고영진 총장은 임명장 수여식에 앞서 오전 국회 교육위원회 이찬열 위원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순천 등 지역구 국회의원실을 방문했고, 오후에는 대통령직속의 국가교육회의를 방문해 대학 발전방안 및 현안사업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청암대 ‘전 S총장 급여’, 임용계약서로 근거해 작성한것으로 나타난 반론보도문
여수교육지원청, 제2회 전라남도여수교육참여위원회 임시회 개최
순천시민사회단체 회원 , 순천교육지원청 "중학교 단일학군으로 학생 희망 100%" 배정…
전남교육청, 2019년 사무관 승진 31명 선발 예정
여수교육지원청, 2019.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2019. 학생 도박문제 예방대책 수립
순천시, 제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청암대학교, 옵티커스(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팀 2연속 우수상 쾌거
광주광역시교육청,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광주광역시교육청 SNS 팔로워 3만 명 돌파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 운영
청암대학교, “같이하는 가치 인성캠프”성대히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