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24(수) 07:4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김종훈 의원, “재정문제 등 얽혀 우본에만 맡기지 말고 정부가 나서 해결책 제시”

과기부 민원기 2차관 만나 집배원 사망사고 등 대책 요구
2019. 06.24(월) 10:59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이문석 기자 = 계속되는 집배원 사망사고에도 불구하고 우정사업본부가 재정악화를 이유로 집배원 인력충원을 하지 못하고 있자 우정노조가 파업을 선언했다. 우정노조는 24일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실시하고, 7월 9일 총파업을 돌입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는 재정악화 때문에 당장에 집배원 추가 채용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실제로 우정사업본부는 올해 2000억원 가까운 적자를 예상하고, 우편물 감소 영향으로 적자규모는 점차 확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김종훈 의원은 연이은 집배원 노동자 사망사고와 관련해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민원기 2차관을 만나 우정사업본부의 산적한 현안 문제를 논의하고 정부차원의 대책수립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사회적 합의기구를 통해서 집배원 2000명 증원을 이미 합의하고도 우정사업본부가 재정악화를 이유로 집배원 추가 증원을 미루고 있다”며, “재정문제 등이 얽혀 있는 가운데 우정사업본부에 맡겨만 두지 말고 정부가 나서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민원기 2차관은 “노사정 전문가와 상의해서 과기부 차원으로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문제 해결 의지를 표명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시교육청, 하승창 전 청와대 수석 초청 강연회
유승희 국회의원, 일본산 플라스틱 폐기물 수입 급증…감시 강화해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일본의 경제보복조치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 개최
김영우 의원, 산림청장에게 ‘의정부시 쓰레기 소각장’ 설치 반대 강력히 요청
김종훈 의원 19일 정오, 일본대사관 앞에서 일인시위
변재일 국회의원, 대표 발의한 「폐기물관리법」,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통과!
김종회 의원, 이개호 장관 면담에서 “넓지도 않은 한국땅에 한농대 제2-제3캠퍼스 설…
김도읍 의원, “부산의 미세먼지 감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이종배 의원, 6·25 전몰군경자녀 보상금, 모친사망 시점 하루 차이로 4배 이상 차이
정의당 추혜선 원내수석부대표, 167차 상무위원회 모두발언
김종훈 의원, “재정문제 등 얽혀 우본에만 맡기지 말고 정부가 나서 해결책 제시”
국회,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설치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