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1(수) 23:33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장휘국 교육감, “친일잔재 청산·역사교육 강화”

3일, 백색국가 제외 관련 성명 발표
2019. 08.04(일) 10:46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이 일본의 경제 침략에 맞서 친일 교육잔재를 청산하고, 역사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3일 장 교육감은 성명을 통해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제외한 행위는 착취의 역사를 반복하는 것이며, 명백한 경제 침략이다과거에 대한 반성은 찾아볼 길 없는 일본 정부의 역사의식에 매우 큰 실망감을 느낀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의 백색국가 제외 조치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대한 명백한 무역보복이다역사의 가해자가 사과는 뒤로 한 채 역사의 피해자에게 보복하는 행위에 우리 국민들은 크게 분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올해는 3·1 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며, 광주학생독립운동 90주년으로 우리는 무력으로 국권을 침탈했던 일제에 맞서 싸웠고, ‘자주 대한민국을 건설하고 발전시켜 왔다우리에겐 시련을 이겨낸 저력이 있으며, 국민적 지혜를 모은다면 이 위기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특히 일본의 경제침략에 맞서 역사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는 교육 현장 곳곳에 남아있는 친일잔재 청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이번 사태와 관련한 계기교육 수업자료 개발에 신속히 착수하고, 9월 개학과 동시에 모든 학교에서 현장 계기수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청암대 ‘전 S총장 급여’, 임용계약서로 근거해 작성한것으로 나타난 반론보도문
여수교육지원청, 제2회 전라남도여수교육참여위원회 임시회 개최
순천시민사회단체 회원 , 순천교육지원청 "중학교 단일학군으로 학생 희망 100%" 배정…
전남교육청, 2019년 사무관 승진 31명 선발 예정
여수교육지원청, 2019.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2019. 학생 도박문제 예방대책 수립
순천시, 제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청암대학교, 옵티커스(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팀 2연속 우수상 쾌거
광주광역시교육청,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광주광역시교육청 SNS 팔로워 3만 명 돌파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 운영
청암대학교, “같이하는 가치 인성캠프”성대히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