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23(금) 14:2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장휘국 교육감, “친일잔재 청산·역사교육 강화”

3일, 백색국가 제외 관련 성명 발표
2019. 08.04(일) 10:46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이 일본의 경제 침략에 맞서 친일 교육잔재를 청산하고, 역사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3일 장 교육감은 성명을 통해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에서 제외한 행위는 착취의 역사를 반복하는 것이며, 명백한 경제 침략이다과거에 대한 반성은 찾아볼 길 없는 일본 정부의 역사의식에 매우 큰 실망감을 느낀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의 백색국가 제외 조치는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판결에 대한 명백한 무역보복이다역사의 가해자가 사과는 뒤로 한 채 역사의 피해자에게 보복하는 행위에 우리 국민들은 크게 분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올해는 3·1 독립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며, 광주학생독립운동 90주년으로 우리는 무력으로 국권을 침탈했던 일제에 맞서 싸웠고, ‘자주 대한민국을 건설하고 발전시켜 왔다우리에겐 시련을 이겨낸 저력이 있으며, 국민적 지혜를 모은다면 이 위기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특히 일본의 경제침략에 맞서 역사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는 교육 현장 곳곳에 남아있는 친일잔재 청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이번 사태와 관련한 계기교육 수업자료 개발에 신속히 착수하고, 9월 개학과 동시에 모든 학교에서 현장 계기수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 역량 제고 연찬회 개최
광주 북구 한스유치원, 공립유치원으로 전환된다
연기자 최수종 씨 전남교육청 학부모 인성교육 강의료 전액 기부
청암대,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과정」 2018년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 등급에…
강진군, 전국 중고등부 배드민턴 대회 및 전지훈련 성료
순천대, 2019 한국농식품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및 지역농업심포지엄 개최
보성교육지원청, 대한민국임시정부! 100年의 숨결 대장정
글로벌 아시아 대학생, 곡성군에서 사회공헌 봉사활동
조선대학교, 전국 6개 대학교 합동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연구결…
나주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백서 ‘희망의 새 천년을 꿈꾸는 빛가람’발간
목포대, 해외 자매결연대학 학생들과 함께하는 ‘제21회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개최
구례군, 피아골 계곡에서 더위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