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23(금) 14:2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조선대학교, 전국 6개 대학교 합동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연구결과 발표회·수료식’ 개최

12일부터 동남아 연수생 등 전국서 220여명 참여
김영곤 국립국제교육원장, 우수 연구결과발표 시상
2019. 08.09(금) 10:38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아세안(ASAEN, 동남아시아국가연합) 국가 출신 우수 이공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6개 대학에서 진행된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대학생 초청연수'의 연구결과 발표회와 수료식이 12일부터 이틀간 조선대학교에서 개최된다.

 

8일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는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의 연구결과 발표회와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는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주관으로 아세안 국가의 우수 이공계 대학생을 한국에 초청해 이공계 학문 체험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연구결과 발표회는 812일 오후 230분부터 조선대학교 서석홀 4층에서 진행된다. 수료식은 다음날인 13일 오전 1130분에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발표회에서는 6개 대학교 총 36개 팀, 197명의 연수생과 대학교 관계자 포함 220 여 명이 대거 참석한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선 김영곤 국립국제교육원장이 이번 연구결과 발표회에 참여해 우수 연구결과 발표자에게 국립국제교육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날 포스터를 이용한 팀별 연구결과 전시 및 발표, 이에 대한 심사가 이뤄질 계획이며 각 대학별 1, 6개팀이 시상된다. 이중 최우수 2팀은 수료식에서 PPT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교육부 공모에 의해 선정된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운영기관은 전국 6개 대학교(경운대, 계명대, 목포해양대, 조선대, 중앙대, 충남대).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항공권, 숙식비, 보험료, 연수운영비 문화체험비 등이 국비로 지원 받는다.

 

조선대 대외협력처 국제협력팀은 지난 711일 오전 1030분 국제관 2층 역량개발실에서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개회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돌입했다. 이번 연수는 14일까지 열리며, 행사에는 동남아시아 8개국에서 총 38명의 이공계열 대학생이 참가하고 있다.

 

연수에는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와 광기술공학과가 참여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어와 한국역사·문화 강의, 한국문화체험, 전공교과 강의 및 실습으로 기업 견학 등이 있다.

 

대외협력처 국제협력팀 관계자는 "아세안 국가 유학생 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로, 우리 대학과 동남아시아 국가 대학 간 우호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 역량 제고 연찬회 개최
광주 북구 한스유치원, 공립유치원으로 전환된다
연기자 최수종 씨 전남교육청 학부모 인성교육 강의료 전액 기부
청암대,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과정」 2018년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 등급에…
강진군, 전국 중고등부 배드민턴 대회 및 전지훈련 성료
순천대, 2019 한국농식품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및 지역농업심포지엄 개최
보성교육지원청, 대한민국임시정부! 100年의 숨결 대장정
글로벌 아시아 대학생, 곡성군에서 사회공헌 봉사활동
조선대학교, 전국 6개 대학교 합동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연구결…
나주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백서 ‘희망의 새 천년을 꿈꾸는 빛가람’발간
목포대, 해외 자매결연대학 학생들과 함께하는 ‘제21회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개최
구례군, 피아골 계곡에서 더위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