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7(목) 01:16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보성군, 아픈 이웃위해 마을 주민들이 직접 농사 대신해

미력면 살내마을 마을 공동체 실현, 훈훈한 정은 덤
2019. 08.27(화) 21:44확대축소

[보성/농업] = 보성군 미력면 살내마을에서 마을 주민들이 아픈 이웃의 농경지를 대신 돌보며 훈훈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 주변에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4일 미력면 살내마을 주민 박 모 씨(68)가 뇌경색으로 쓰러져 광주 대학병원 응급실로 입원하자, 이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살내마을 주민 15명은 박 씨가 투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박 씨가 관리해오던 6,500평 규모의 농지를 공동관리 하기 시작했다.

 

살내마을 주민들은 문기정 이장을 중심으로 논물관리, 농약살포, 예초작업 등 추수를 앞둔 박 씨의 농지를 정성껏 관리해 오고 있다.

 

특히, 마을 최고령자인 문복주(89)씨는 손수 예초기를 메고 풀베기에 동참하며 주민 화합과 함께 나누는 고유 미풍양속을 지켜나가는 주민 모두에게 고맙게 생각하고, 수확시기까지 완쾌하지 못하면 일손을 나누어 끝까지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미력면의 미담은 추석을 앞두고 미풍양속을 실천하는 건강한 마을 공동체의 표본을 보여주며, 이웃의 힘든 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고 주민들 간에 끈끈한 정을 나누는 사례로 주변 마을에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획취재6탄]순천시 드리마촬영장, 부서 간 소통부재로 피해는 고스란히 ㅇㅇ몫
[기획취재5탄]순천시, 말로만 하는 '지역살리는 마을기업' 배꼽이 웃어
[기획취재4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누구를 위한 공모전 인가?
[기획취재3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알쏭달쏭한 공모전?
[기획취재2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왜 이러나?
[기획취재1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프로그램 운영자 공고 문제점 투성이
순천시체육회장 최귀남 후보자, 선관위 "152명 선거권자 경고사안 공지" 선거당락 급물…
최귀남 순천시체육회장 후보자, 자질부족 논란 충격
[기획취재5탄]민선 순천시체육회장 선거, “최 후보자 사전 선거운동 2회 경고”받아 …
[기획취재4탄]순천시체육회 前 C상임부회장, 대한체육회 "사전 선거운동" 밝혀져 충격
순천시체육회 前 C상임부회장, "사전 체육회장 선거를 통한 단일화 제안" 그 속셈 충격…
순천시체육회, "첫 민간 체육회장 2파전" 사전 선거운동 논란 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