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0(금) 00:3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강진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및 테마부스 운영

“생명을 지키는 일,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2019. 09.11(수) 06:49확대축소

[강진/문화] = 강진군은 지난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을 지키는 일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라는 주제로 캠페인 및 테마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날의 캠페인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정신장애인과 보건소 직원들은 어깨띠, 피켓, 현수막 등을 들고 보건소에서 출발하여 강진읍시장 일대를 거쳐 버스여객터미널까지 행진하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와 함께 강진농협 파머스마켓에 테마부스를 운영하여 군민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및 자살척도 검사 등 우울증 예방과 자살 예방을 위한 홍보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중앙자살예방센터에서 제공한 자료(2019. 자살예방백서)에 의하면 2017년 한 해 자살로 사망한 우리나라 국민은 총 12463명으로 전체 사망원인 중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폐렴 다음으로 많은 5위에 해당한다.


OECD 가입국 자살률은 평균 12명인데 비해 우리나라는 24.3명으로 2배 이상 높으며 OECD 가입국 중 2위에 해당할 만큼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강진군 자살자 수 또한 10명으로 2015년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자살 예방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강진군 보건소는 자살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매 분기마다 실시하여 지역사회의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김태령 강진군 보건소장은 자살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문제다 강진군은 지속적으로 자살문제에 대한 인식개선 노력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자살 및 정신건강 문제와 관련된 사항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430-3560, 3570)로 하면 된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완도군청의 달라진 소통문화 ‘공감 미팅 Day’ 호평
광주은행, 태풍 피해농가 지원에 앞장서
광주은행, 아이키움통장·적금Ⅱ 리뉴얼 출시
고용노동부 산재예방보상정책국장, 광주지역 사망사고 감소 간담회 개최
순천시, 청소년의 꿈과 미래가 실현되는 환경 조성
박근헤 전 대통령 어깨 수술을 위해 서울 성모병원에 입원
진도군, 펫티켓 생활화 범군민 운동 캠페인 실시
함평군 추석 귀성객 대상 귀농귀촌 유치 홍보
고흥군, 노인복지시설 위문 격려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항 연안여객선터미널서 안전캠페인 실시
곡성군, 추석맞이 귀성객 환영행사 및 귀농귀촌 홍보
김순호 군수, 추석맞이 군경 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