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16(일) 23:51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강진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및 테마부스 운영

“생명을 지키는 일,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2019. 09.11(수) 06:49확대축소

[강진/문화] = 강진군은 지난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을 지키는 일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라는 주제로 캠페인 및 테마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날의 캠페인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정신장애인과 보건소 직원들은 어깨띠, 피켓, 현수막 등을 들고 보건소에서 출발하여 강진읍시장 일대를 거쳐 버스여객터미널까지 행진하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와 함께 강진농협 파머스마켓에 테마부스를 운영하여 군민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및 자살척도 검사 등 우울증 예방과 자살 예방을 위한 홍보와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중앙자살예방센터에서 제공한 자료(2019. 자살예방백서)에 의하면 2017년 한 해 자살로 사망한 우리나라 국민은 총 12463명으로 전체 사망원인 중 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폐렴 다음으로 많은 5위에 해당한다.


OECD 가입국 자살률은 평균 12명인데 비해 우리나라는 24.3명으로 2배 이상 높으며 OECD 가입국 중 2위에 해당할 만큼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강진군 자살자 수 또한 10명으로 2015년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이긴 하지만 자살 예방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강진군 보건소는 자살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매 분기마다 실시하여 지역사회의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김태령 강진군 보건소장은 자살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문제다 강진군은 지속적으로 자살문제에 대한 인식개선 노력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자살 및 정신건강 문제와 관련된 사항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430-3560, 3570)로 하면 된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위러브유, 광주와 순천·여수·나주 등 전남권 비롯해 전국 각지에 이불 1250채 지원
하나님의 교회, 설 온정 나누고 청소년의 바른 성장 도와 눈길
[MNP포토] 제야의종행사 집회현장
[MNP현장] 홍문종 출판기념회 참석한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
광주은행, 전남인재육성재단에 5천만원 기부금 전달
성가롤로병원, 개원 50주년 기념미사 및 기념행사 가져
광주은행, ‘여행스케치적금Ⅲ 출시기념’ 고객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신유통 토론회 - 농가조직화 활성화 사례’ 발표자로 나서
여순사건(여순민중항쟁) 재심 4차 재판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2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
[현장포토] 공수처 반대 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