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0(금) 00:35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민주당 여수갑, ‘가짜뉴스특별대책단’ 가동…공작정치 ‘철퇴’

5일 확대운영위…전창곤 시의원 특별대책 단장 선출
SNS·법률팀 구성 체계적 활동…가짜뉴스 끝까지 추적
2019. 09.11(수) 07:02확대축소

[여수/정치] =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지역위원회(위원장 주철현)가 악의적 허위사실과 일방적 가짜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가짜뉴스특별대책단을 구성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지역위원회에 따르면 5일 오후 3시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6차 확대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만장일치로 전창곤 시의원을 가짜뉴스특별대책단단장으로 선출했다.

 

가짜뉴스특별대책단은 최근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고개를 들기 시작한 악의적 허위사실에 신속 대응하기 위해 ‘SNS법률팀그리고 기동감시팀으로 구성해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특별대책단은 밝혀진 허위사실에 대해 끝까지 추적해 법, 제도적 심판을 받도록 해 구시대 적폐정치에 철퇴를 내릴 계획이다.



지역위는 이날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최근 조국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검증 과정에서 악의적 허위사실과 일방적 가짜뉴스가 어떻게 사회적 문제를 만드는지 지켜봤다선거라는 축제 공간에서 가짜뉴스를 유포해 민의를 왜곡하는 적폐정치에 철퇴를 내리는 것 또한 정치권의 역할이다고 강력한 활동을 예고했다.


 

한편, 지난달 여수에서 기획부동산에 사기를 당했다는 피해자들 명의로 악의성을 띤 정치유인물이 지역 곳곳에 살포되어 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에서는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고 당원은 고발을 한 바 있다.



[성명서] / [가짜뉴스특별대책단 가동]

 

선거는 민주주의 꽃이다.

공작정치·악의적 가짜뉴스 철퇴 내리겠다


최근 조국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검증 과정에서 쏟아지는 악의적 허위사실과 일방적 가짜뉴스가 어떻게 갈등을 유발시키고, 사회적 문제를 만드는지 지켜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중앙정치권에서만 벌어지는 것은 아니다.


지방에서, 우리 여수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적폐정치다.


 지난 4년 전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시 국민의당 후보측에서 참기름 동영상사건을 유포했고 관계자들이 검찰에 고발됐다


 
1년 후 2017년 대통령선거 때도 지역 국회의원은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이었고, 이 공명선거추진단 아래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취업 증인조작이라는 공작정치가 벌어졌다


 
최근 지역에서도 이러한 공작정치가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기획부동산에 사기를 당했다는 피해자들 명의로, 악의성을 띤 정치유인물이 지역 곳곳에 살포되었고, 우리는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하고 당원은 고발을 했다.


 
이런 적폐정치는, 공작허위사실 가공가짜뉴스 유포라는 흐름을 통해 여론을 조작한다.


 

정치는 민의(民意)를 먹고사는 생물이다. 그래서 선거라는 축제의 공간에서 가짜뉴스(허위조작정보)를 유포하여 악의적으로 민의를 왜곡하는 구시대 적폐정치는 사라져야 한다.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8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어김없이 정치의 시계는 돌기 시작했다.


이에 우리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는 다가오는 국회의원 선거에서 가짜뉴스를 유포하며 악의적으로 여론조작을 일삼는 적폐정치에 대응하기 위해 가짜뉴스특별대책단을 발족해 가동하기로 하였다


 
가짜뉴스특별대책단의 활동을 통해 공작정치·가짜뉴스에 철퇴를 내릴 것을 다짐한다.


 

201995

 

더불어민주당 여수갑지역위원회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해경, 만취상태로 음주 운항한 예인선 선장 적발
민주당 여수갑, ‘가짜뉴스특별대책단’ 가동…공작정치 ‘철퇴’
GS칼텍스 허세홍 대표이사 여수시민께 머리 숙여 ‘사과’
순천 A여고 소프트볼팀, 선수 부풀려 체육지원금 ‘부정수령’ 의혹
상사지구, ‘굴곡 위험도로 개선사업’ 공사현장 엉망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 성명서 발표
보성군, 아픈 이웃위해 마을 주민들이 직접 농사 대신해
여수시. 여수해역 적조주의보…전남도, 방제 총력
여수해경, 바다에 빠진 모자(母子) 극적 구조, 생명엔 지장 없어
영산강유역환경청, "광양만권 산단 특별점검 결과" 환경법령 위반 8개 업체 적발
여수해양경찰서, 안개 낀 여수 해상 어선-낚싯배 충돌, 다행히 인명 피해 없어
순천국유림관리소, 산림교육 위탁사업 중간보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