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7(목) 08: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해남군, 국산 유채유 제조공장 준공

땅끝두레, 수입산 대체 안전 먹거리 공급
2019. 10.07(월) 01:30확대축소

[해남/경제] = 해남군 마산면 식품특화단지에 국산 유채유(카놀라유) 제조 공장이 들어섰다.


땅끝두레 유채유 공장은 1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국산 유채유 생산을 시작했다.


신축 유채유 제조·가공시설은 총면적 2,580부지에 770규모로 1일 최대 2톤 규모의 유채유를 생산할 예정이다.

 

특히 땅끝두레주식회사는 전국 3대 생협 중 하나인 두레생협과 해남지역 친환경농산물 유통 가공업체인 땅끝황토친환경, 생산농가 등이 공동으로 설립·운영해 두레생협의 20만세대 회원과 115개 판매장을 활용,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계하는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원료가 되는 유채를 전량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할 예정으로 벼 대체작목으로 농가소득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는 관내 22농가에서 100ha, 200톤 규모의 유채를 공급하게 되며, 연차적으로 1,000ha까지 재배 면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채유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번 유채유 제조공장 가동으로 NON-GMO(비 유전자변형작물) 국내산으로 대체함으로써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준공식에 참석한 명현관 해남군수는 소비자의 트랜드에 맞게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최우선으로 삼아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친환경농산물 인증과 GAP 인증을 확대하고 가공식품에 대해서는 HACCP시설 구축을 지원해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진도군, 청정 햇김 위판 ‘시작’…작황 좋아
순천상공회의소, 순천지역 제조업체 경기 전망 6분기 연속 하락
완도자연그대로 농산물 포장 디자인 새롭게 단장
순천시, ‘생활SOC 복합화 사업’ 국비 80억 원 확보
해남군, 국산 유채유 제조공장 준공
영광군,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연이은 대박행진
완도군, 해조류 특화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박차
보성군, 고품질 식량작물 생산 위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창업아이디어 해커톤' 항만물류업계 창업 물꼬 열다
강진군, 실천적 관점에서 茶山정신에 대한 최초 논문 발표
광주은행, 사회적기업 및 어린이집∙유치원 퇴직연금 수수료 50% 감면 시행중
광주은행, ‘수리달이 환전·송금 페스티벌’ 경품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