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1(월) 20:32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고흥군, 2019 고흥남열 전국 서핑대회 성황리에 치뤄

- 전국 서핑선수 등 150여명 참가 해양레저 스프츠 활성화 기여
2019. 10.07(월) 22:20확대축소

[고흥/사회]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05일부터 6일까지 2일간 고흥남열해돋이해수욕장에서 전국 서핑 선수 등 150여명이 참여하여 ‘2019 고흥 남열 전국 서핑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대한서핑협회가 주최하고 서핑호남지부가 주관하였으며, 숏보드와 롱보드 경기를 시작으로 경기 내내 큰 파도를 헤치며 박력 넘치는 장면을 선보였다.

 

시종일관 스릴 있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친 결과 1위는 숏보드의 남자부 김민기(부산), 여자부 이나(부산), 롱보드의 남자부 이승현(포항), 여자부 문리나(양양) 선수가 영예의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각각 80만원을 받았다.


안정민 고흥군 체육회상임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고흥을 찾은 서핑 선수단을 환영하며, 그동안 쌓은 실력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쳐 좋은 결과 받으시기 바라고, 12일 머무시는 동안 아름다운 고흥의 맛과 멋을 함께 공유하고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넓은 백사장이 있는 고흥남열해돋이 해수욕장은 아름다운 해안절경 그리고, 남해에서는 보기 힘든 큰 파도가 한데 어우러져 서핑의 최적지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호남에서는 유일하게 서핑이 가능한 지역으로 많은 서퍼들이 찾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해양레포츠 대회 유치를 위해 기반시설을 구축하여 해양 레저 스포츠 활성화를 기여하는데 힘써 나가고 있으며, 지난 6 7일부터 8일까지 열린 서핑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전국에서 서핑 실력가들이 참가하여 국가대표 6명을 선발한 바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전남인재육성재단에 5천만원 기부금 전달
성가롤로병원, 개원 50주년 기념미사 및 기념행사 가져
광주은행, ‘여행스케치적금Ⅲ 출시기념’ 고객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신유통 토론회 - 농가조직화 활성화 사례’ 발표자로 나서
여순사건(여순민중항쟁) 재심 4차 재판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2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
[현장포토] 공수처 반대 집회
순천시, 2019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행사 및 업무협약 체결
권오봉 여수시장, ‘국립해양기상과학관 건립 시민 청원’ 답변
[현장 포토] 한기총 조국사퇴 기도회
철도노조 파업 2일차, 지역별 결의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