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7(목) 08: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해남군, 개발행위관련 무료 컨설팅 창구 운영

관내 측량업체와 함께 개발행위 인·허가 무료 상담 실시
2019. 10.07(월) 23:02확대축소

[해남/사회] = 해남군은 개발행위 인허가와 관련한 주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10월부터 관내 측량업체와 민관 합동 개발행위 무료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개발행위 무료상담 창구는 매주 둘째, 넷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군청 1종합민원과에서 운영되며, 토지분할, 농지·산지전용, 건축, 개발행위 인·허가 및 토목설계 컨설팅(측량, 설계방향 등)등을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무료상담창구 운영으로 민원인들에게 절차와 소요시간, 제반 비용 등 인허가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시간적, 경제적 비용 절감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제한적인 상담체계를 벗어나 군민의 알권리 충족을 통한 허가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원스톱 서비스 민원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민원인이 인허가 관련 민원을 쉽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민원상담관을 창구로 전진 배치운영하면서 민원상담관이 민원인을 대신해 인허가 관련 부서 검토의견을 수렴, 민원인에게 안내하고 있어 민원인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개발행위 무료 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군민들이 보다 쉽게 인허가 민원을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군민편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를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2019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행사 및 업무협약 체결
권오봉 여수시장, ‘국립해양기상과학관 건립 시민 청원’ 답변
[현장 포토] 한기총 조국사퇴 기도회
철도노조 파업 2일차, 지역별 결의대회
해남군, 개발행위관련 무료 컨설팅 창구 운영
나주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운영 개시 … 시민 알권리 향상 및 적극행정 구현
최형식 담양군수, 담양 명품 딸기 세계화 위한 광폭 행보
진도군, 겨울대파 수급 안정 대책 추진 ‘활발’
한화케미칼 부싯돌 봉사단, 여수 화정면 백야마을서 ‘구슬땀’
여수시, 미세먼지 민간감시원 30명 모집
주철현 전 여수시장…상포 위법.특혜 없지만 ‘사과’
고흥군, 2019 고흥남열 전국 서핑대회 성황리에 치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