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21(수) 16:4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해남군, 민선7기 공약, 군민평가단이 꼼꼼히 살핀다”

해남군 공약이행 군민평가단 운영, 7일 1차 평가회의 개최
2019. 11.08(금) 07:02확대축소

[해남/사회] = 해남군은 지난 7일 민선 7기 군민과의 약속을 조정심의하기 위한 2019년 공약이행 군민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공약이행 군민평가단은 공약이행 과정에서 군민의 직접 참여를 확대하고 의사결정의 질적인 향상과 투명성을 위하여 19세 이상 군민 중 성연령지역을 고려한 무작위 추첨(ARS)과 전화면접을 통해 선발된 총 35명의 군민으로 구성됐다.


객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기관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총 3회에 걸쳐 평가회의를 실시할 계획이다.

 

해남군문화예술회관 다목적실에서 열린 1회 평가보고회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매니페스토 운동과 군민평가단 제도이해를 위한 교육, 분임 구성 및 심의안건 선정 등이 진행됐다

 

해남군은 20193분기를 기준으로 공약사업 총 65건 중 농민수당지원. 지역상품권 발행 등 6건을 완료하는 등 현재 전체 50.3%의 순조로운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

 

평가단은 공약조정이 필요한 원스톱민원행정 처리, 해남군 군민배심원제 도입 등 2건과 나머지 63개 공약 중 총 20건을 안건으로 상정하고, 공약사업담당자로부터 제안설명과 평가단의 질의답변 등 분임별로 심의를 실시한다.


오는 14일에는 2차 회의를 열고 총 5개의 분임별 토의를 통해 민선 7기 공약사업의 변경, 이행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게 되며, 283차 회의에서는 최종적인 분임 토의결과와 권고할 사항을 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평가단은 군민과의 약속에 대한 심도있는 심의와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군민평가단을 통해 도출된 의견은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최종적인 권고안은 해남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해남교도소,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해남교도소, 주민과 함께하는 교정행정 구현
해남군, 2019년 군정 주요사업“속도 높여라”
해남군, 2020년 예산 7,395억원 편성
해남군, ‘발암위험’석면 슬레이트 처리비용 지원
해남군, 민선7기 공약, 군민평가단이 꼼꼼히 살핀다”
해남군, ‘땅끝가족어울림센터’건립 국비 32억원 확보
해남군, 11월 1일부터 2일까지‘홈 커밍데이’투자유치의 날 개최
해남군, 민원처리 속도 빨라졌다
명현관 해남군수 내년 국비확보“막바지 총력”
해남군, 전라남도 혁신박람회 우수상 수상
해남군, 전라남도 암 관리사업 최우수기관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