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3(월) 23:20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두산밥캣, 북미 제로턴모어 사업 인수… 조경장비 시장 본격 진출

- 콤팩트 트랙터 출시에 이어 농업 및 조경 분야 확대 가속화
-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신규 판매채널로 시너지 확대 기대
2019. 12.05(목) 02:48확대축소
사진제공 : 두산그룹

(경제/아침신문)이수민기자 = 두산밥캣은 2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조경장비 전문업체인 쉴러 그라운드 케어(Schiller Ground Care)社로부터 제로턴모어*(ZTR Mower) 사업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인수 대상은 밥-캣(BOB-CAT), 스타이너(Steiner), 라이언(Ryan) 3개 브랜드며, 거래 규모는 8,200만 달러로 예상된다. 양사는 연내 딜 클로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 제로턴모어(ZTR Mower, Zero-turn Mower): 제초 등 조경작업을 하는 장비로, 제로턴 방식(0도 회전반경)을 적용해 작업의 효율성이 뛰어남.

북미 제로턴모어 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간 약 81만 대, 48억 달러 규모다. 최근 5년간 판매 대수가 연평균 7.8% 증가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두산밥캣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딜러 역량을 기반으로 조경장비 시장에서 조기 안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제로턴모어 사업 양수가 완료되면 제품과 판매망을 동시에 확보해 최근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와 함께 농업 및 조경 사업 확대를 가속화할 전망이다. 특히 두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은 미국 남∙서부 지역에서 딜러망을 확장하고, 기존 제품 판매도 확대할 계획이다.

두산밥캣 스캇성철박 사장은 “모어(Mower)는 조경 및 농업분야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제품군으로, 이번 인수는 북미에서 사업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확보된 제품과 판매채널을 통해 인접시장으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해 기존사업과의 판매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수민 jlms1024@hanmail.net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동진 진도군수, 지속 발전 가능한 진도비전 제시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 국민안전점검단 임명
곡성군, 전남 행복농촌 만들기 3개 분야 휩쓸어
여수시, 경남관광박람회 홍보마케팅상 수상
[두산맨] 동대문에 돔구장을 지었더라면?
두산밥캣, 북미 제로턴모어 사업 인수… 조경장비 시장 본격 진출
신안군, 1004섬에 국제문화관광타운 들어선다
GFEZ, 상하이교통대 과학기술원 사무실 개소 현판 제막식 개최
광주은행, 2019년도 3분기 누계 당기순이익 1,394억원 달성
신안군, 섬!!! 자은도 지오국제문화관광타운 기공식
진도군, 청정 햇김 위판 ‘시작’…작황 좋아
순천상공회의소, 순천지역 제조업체 경기 전망 6분기 연속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