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0(금) 12:11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손금주 의원, 지역 현안 해결 위한 행안부 특교 10억 원 확보!

"주민 안전 확보·삶의 질 향상에 도움 될 수 있어 감사"
2019. 12.12(목) 22:09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 = 전남 나주·화순의 도로정비, CCTV 등 주민 안전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필수 예산이 추가 확보됐다.

 

더불어민주당 손금주 의원(전남 나주·화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20191211(),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 2개 사업에 투입될 10억 원의 재난 및 현안 특별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손금주 의원이 이번 특별교부금을 확보하면서 면도 101호선 도로 확·포장(5억 원), 나주시 방범용 CCTV 설치(5억 원) 등 지역 안전을 위한 2개 사업 시행이 가능해졌다.


특히 면도 101호선의 경우 나주 동강농협 하나로마트 ~ 곡천리 무회마을 구간의 도로 상태가 불규칙하고 동절기에 항상 그늘이 져 결빙상태로 교통사고 위험이 상존하고 있어 주민 안전 확보가 시급했다.

 

그 밖에 주거 밀집 지역과 주민통행이 빈번한 도로변, 지방도, 간선지선도로, 교차로 등 범죄취약 지역에 방범용 CCTV를 설치하게 돼 주민들의 안전한 복지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손 의원은 "2020년 국비 예산확보와 더불어 추가적으로 확보한 특별교부금이 우리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살피고,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 "틈틈이 지역 구석구석 돌며 살폈던 것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와 사업 유치 등에 최선을 다해 의미 있는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해경, 고흥군 류동철 의원에게 감사장·감사패 전달
전남테크노파크, 목포대학교와 코로나19 지역경제 위기극복 정책간담회 개최
소병철 의원, “국민들 목소리 귀기울이는 것이 사법개혁 출발”
김원이 의원, ‘목포 의대 설립의 필요성과 추진방안’ 국회토론회 개최
태영호 의원, 공연 암표 판매 막고 사기전과자 대중문화예술업 차단 법안발의
조정식 의원, 21대 국회 첫 입법 활동으로 대ㆍ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 발의
김회재 국회의원, “국토교통위원으로서 지역 현안과 예산 꼼꼼히 챙길 것”
보성군, ‘제65회 현충일 추념식’경건한 가운데 거행
문재인대통령, 2020년 5월말 정기조사(5/28~31) 결과 요약
YGPA, 고질적인 광양항 위험물 부두 체선 해소 방안 마련
곡성군, 제10회 곡성세계장미축제 취소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호남권 국회의원 당선인 전원 공동성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