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토) 19:27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박용진 의원 "유치원3법 올해 꼭 통과돼야"…국민 관심 호소

“유치원3법 볼모잡지 말아주길…통과될 때까지 국민 관심 부탁”
“유치원3법 처리 늦어져 미안함만…정쟁 격랑서 유실될까 걱정”


2019. 12.12(목) 22:17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 = 박용진 의원이 유치원3법이 표류하지 않고, 올해 안에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국민에 호소했다.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11일 방송된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지난해 1227일 패스트트랙에 지정된 이후 330일의 기간을 다 채운 뒤 본회의에 상정된 유치원3법의 처리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박용진 의원은 국회에서 예산안과 선거법, 공수처법에 대한 관심이 워낙 크다보니 유치원3법을 아예 언급도 안 하는 상황이 됐다면서 법안 순서도 맨 마지막에 들어가 있어서 볼 때마다 미안한 마음이 너무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용진 의원은 자유한국당은 왜 유치원3법을 정쟁의 인질로 쓰는지 잘 모르겠다면서 문희상 의장과 협상에 임하는 분들이 왜 유치원3법을 다른 패스트트랙 법안들과 전혀 성질이 다른데 묶어서 처리하려고 하는지도 모르겠다고 밝혔다.

 

또 박용진 의원은 유치원3법은 패스트트랙 330일을 넘어, 작년 105일에 처음 사립유치원 문제를 제가 들고 나왔으니 오늘로 꼬박 433일이 됐다면서 국민들이 빨리 개선하라고 촉구하고 요구하고 있는 이 법이 자칫 잘못하면 극한 정쟁의 격랑 속에서 그냥 유실되겠구나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마지막으로 박용진 의원은 유치원3법을 볼모로 잡지 말아 달라면서 유치원3법이 표류하지 않고 꼭 통과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 저 또한 저대로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더불어민주당, 순천 국회의원 예비후보 합동 성명서
더불어민주당, 순천 김영득·장만채 국회의원 예비후보 입장문
박용진 의원 "유치원3법 올해 꼭 통과돼야"…국민 관심 호소
오영훈 의원,“최악의 20대 국회에서 2020년 농‧어업 1차 산업 예산 지켜내”
주승용 국회부의장, 2020년도 예산안 여수시 국비 4,816억원 통과
박성민 청년대변인 논평] 국회법을 개정해 면죄부를 얻으려는 자유한국당, 꿈에서 깨어…
이해찬 당대표, 민생경제 활력을 위한 기초단체장대표자 간담회 인사말
손금주 의원, 지역 현안 해결 위한 행안부 특교 10억 원 확보!
박완수 의원, <공직선거법 및 공수처법 제(개)정안의 위헌성과 대응방안> 세미나 개최…
유동수 국회의원,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개정안 발의
이해찬 당대표,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청년과의 대화 인사말
정춘숙 의원, 서울시장 만나 수지지역 (신봉)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