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3(월) 23:5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 ‘밝은그룹홈’을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으로 선정해 쾌적한 학습환경 선물 -
-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 사회에 환원코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설 것-
2020. 06.10(수) 21:28확대축소
[공주/경제]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동구 계림동에 위치한 ‘밝은그룹홈’에서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으로 선정된 ‘밝은그룹홈’은 경제적 빈곤과 부모의 이혼, 가정폭력 등으로 보호가 필요한 지역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보호하고 있는 공동생활가정 시설이다.


6명의 아동이 생활하는 ‘밝은그룹홈’은 책상과 책장 등이 부족하고 노후화된 학습환경으로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책상과 책장, 도배, 장판을 새롭게 교체해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직원들은 새단장을 한 그룹홈에서 준비해간 간식을 아동들과 함께 먹으며, 꿈을 키워 나가도록 격려했다.


광주은행 고병일 부행장은“지역 아동들이 새롭게 꾸며진 공부방에서 건강하게 꿈을 키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아동들을 위한‘희망이 꽃피는 공부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지역민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후원하고 있다.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를 지속적으로 선정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추천한 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매년 신학기마다 교복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 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하는 등 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청 직장경기부 육상팀 이아영 선수 금메달 영예
강진군, 탁구전용경기장 건립 본격화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순천컨트리클럽, ‘야간 라운딩’ 오픈 임박
[기획취재12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재 공모가 바람직
순천출신 시인 채선엽, ‘순천만 갈대밭’ 가곡 음반 수록 화제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85% 득표율로 당선
삼성생명 KEB하나은행 상대 승리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축하무대 라인업 대공개! 연말 분위기 후끈!
[MNP포토] 자유투 시도하는 삼성생명 이민지
순천시 왕운중학교 김나영 학생, KBS1 "노래가 좋아" 프로그램 순천시 홍보나서 눈길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자녀 다누리국악팀 “청소년 끼 자선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