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3(월) 23:5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2020. 06.19(금) 13:04확대축소
[순천/교육] = 학교 밖 청소년들의 교육 지원과 자립을 지원하고 있는 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7일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학입시설명회는 입시정보를 얻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전라남도 교육청과 순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협조로 지난해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설명회에는 30여명의 청소년과 부모가 참석해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2021학년도 대학 입시 특징과 지원전략에 대한 설명으로 참석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예체능 계열을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은 “예체능을 하며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데 구체적인 예체능 관련 전형이나 실기 준비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황에서 막막했으나,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 허희순 아동청소년과장은 “설명회가 청소년과 보호자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게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입시설명회와 컨설팅을 진행할 것이며, 이번 입시설명회가 우리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사회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학업, 자립, 자기계발, 문화·예술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직·간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스마트교실’(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청암대, 전국고교 웹툰 공모전 개최
청암대 안경광학과, 산업체∙교수∙학생 간담회 추진
최옥희 성가롤로병원장, ‘스테이 스트롱’ 챌린지 동참
순천대 인문학술원, 전쟁사 자료총서 전반기 시리즈 완간
청암대, 현업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웹툰콘텐츠과 신설
순천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순천효산고&전남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지역사회연계 업무협약 추진
전남교육청,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자 483명 발표
순천소재,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 "지역 거점형 생존수영" 교육센터 국가인증 획득
청암대, 장애학생 학습지원실 개관
전남대 여수캠퍼스 ‘3개 첨단학과 신설’, 활성화 기대
순천청암대 ‘전 S총장 급여’, 임용계약서로 근거해 작성한것으로 나타난 반론보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