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9(화) 08:0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새로운 100년 ! ‘순천시 시정자료 상설 전시관’ 개관
2020. 06.29(월) 12:15확대축소
[순천/사회] = 순천시(시장 허석)는 시의 변천과 순천시민들이 걸어 왔던 격동과 도약의 삶을 기억하고, 새로운 100년을 위한 ‘시정 자료 상설 전시관’을 순천시문화건강센터 삼산도서관 1층에 480㎡ 규모로 7월 1일 개관한다.

전시물은 순천시 보관자료와 시민, 기관단체에서 기증한 것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도심 모습, 근·현대 순천시민생활상을 담은 옛 사진, 과거 행정문서, 행정소품과 비품 등을 21개 분야로 나누어 전시하데 된다.

특히, 1910년대부터 순천시 전경, 생활상과 역경을 극복한 사진, 지속가능한 도시대상을 비롯한 상장과 상패, 시기 변천사, 국내외 교류도시 등에서 받은 선물 등이 전시된다.

또한 현 순천시청 산하 공공건축물, 역대 10대뉴스, 순천시 최고·최초 시책, 주요 관광지 등과 함께 그 동안 기증하였던 분들을 예우하기 위해 기증자 명단도 함께 전시 한다.

채금묵 총무과장은 “2019년 시승격 70주년 시정자료 전시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이번 상설전시관을 설치했다”며“ 도전과 아름다운 변화의 발자취를 돌아보면서 새로운 순천의 미래에 대한 성장 동력과 정체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2015년 시정자료 전담팀을 신설하고, 그 동안 40만 건이 넘는 자료를 수집관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순천시 시정실록 작성 및 도시역사문화 아카이브 구축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역사적 가치가 있는 사실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미래 100년 유산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전시관을 방문 또는 자료기증 문의 등은 순천시 총무과 시정자료팀(749-5710으로 하면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해경, 암초에 좌초된 89톤급 어선 구조
여수해경, 태풍 속 윈드서핑한 레저 활동자 적발
곡성군, 섬진강댐 하류 방류피해 시군 5개 단체장 일동 성명서 발표
경남도 특별사법경찰,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업소 10건 적발
전남 순천소방서, 주영찬 소방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여수시,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QR코드 시민 홍보 박차
순천시, 새로운 100년 ! ‘순천시 시정자료 상설 전시관’ 개관
광양시, 2020.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순천형 시내버스 운송전문가 양성 및 취업 최대성과 이뤄내
박옥수 목사 “성경 말씀으로 돌아가 전 세계 교회 연합하자”
여수해경 녹동파출소, 안전한 바다를 위한 민ㆍ관 합동 수중 수색ㆍ구조 훈련 실시
여수해경, 바다의 생명벨트 구명조끼 입기 캠페인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