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무안군, 농업용 유용미생물 배양 공급 개시

- 고초균 등 4종, 농업생산성 향상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 -
2020. 06.30(화) 22:48확대축소
[무안/사회] = 무안군(군수 김산)은 토양 개량과 작물 생육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용미생물(EM) 공급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26일 농업인단체 및 친환경농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갖고 실수요 농가에 대한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군은 기존 농산물 유통시설을 미생물배양실로 개조하여 배양탱크와 개별포장시설을 갖추고, 오염 및 생균수 확인 등 철저한 관리를 통해 연간 96톤의 고품질의 미생물을 생산하여 경종농가에 공급한다.

또한 안정적인 미생물의 생산 공급을 위해 지난해 부터 준비 해왔으며, 무안군이 공급하는 미생물은 농작물 병해충을 예방하고 지력을 증진시키는 고초균, 광합성균, 유산균, 효모균 등 4종으로 영농시기에 맞춰 사용하면 농업생산성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급대상은 무안군에 주소와 경작지를 둔 농업인으로서 농업경영체 등록증이나 농지원부를 가지고 있으며, 미생물배양실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군에서는 미생물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미생물은 보통 물에 500~1,000배로 희석해 7~10일 간격으로 토양에 관주하거나 작물의 잎에 살포하여 사용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미생물 공급에 대한 설문을 통해 농업인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공급시기와 방법 등을 개선하고 수요에 따라 공급량을 늘려나가는 한편 농업 현장에 유용미생물이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실증시험을 통한 효과검정과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상공회의소, 국가자격 상설시험장 확대 시행
위러브유의 온정나눔으로 ‘훈훈한 한가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건강한 명절 보내세요” 하나님의 교회 훈훈한 사랑…
성가롤로병원, 인공신장실 개설 30주년 맞아
성가롤로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4년 연속 1등급 획득!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코로나19 시대, 청소년에 대한 고민」 국민제안 데이터로 해…
[제3보] 문재인 대통령.민주당, 반등원인 "8월말 정기조사" 보도자료
[제2보]문재인 대통령·민주당, 반등 원인 "재난지원금 지급범위 <반론기술> 조사결과…
코로나 위기감 ‘文 대통령ㆍ민주당’ 반등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 청소과, 여직원 “폐기물관리 새벽 출동” 바쁘다 바빠
무안군, 농업용 유용미생물 배양 공급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