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7(토) 13:37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전남 순천소방서, 주영찬 소방위 국무총리 표창 수상
2020. 06.30(화) 22:50확대축소
[순천/사회] = 순천소방서(서장 구천회)는 지난 26일 2020년 코로나19 대응체계 구축 및 폭염대비 긴급구조 대응체계 구축한 공로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표창은 ▲코로나 19 시·군의 관련부서와 업무협조를 통해 감염보호물품을 사전에 확보하여 코로나 감염방지 예방에 기여 ▲19년 폭염대비 긴급구조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긴급구조출동 태세 확립 등 여러 공로로 인정받아 모범공무원으로 선발되었다.

주영찬 소방위는 현재 순천소방서 대응구조과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25년차 베테랑 소방공무원이다. 지난 2007년 소록도 연도교 붕괴사고 시 인명구조 활동 등 응급환자를 3천 여회 이송했으며, 응급의료 선진화를 위하여 마을생명 도우미 등 응급처치 지도 강사 활동, 독거노인, 장애인 등에 대한 봉사활동을 500여회 이상 실시하기도 하였다. 또한 2017년에는 퇴근 중 목격한 교통사고 기도폐쇄 상태의 운전자를 신속히 응급 처치하여 심정지를 막아, 국민안전처 ‘안전지킴이상’을 수상하였다.

표창을 수상한 주영찬 소방위는 “국가 재난 상황에서 공무원으로서의 책무를 성실히 해준 동료들 덕분에 상을 대표로 받게 되었다. 대한민국 공무원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획취재1탄)순천 청담00의원, 도수치료 "1회에 10만원" 함정카드 눈길
도로공사 자회사, 노조 총파업투표 87% 이상 찬성.. “ 이번 달 총파업 ”
순천시관광협회, 전남도청에서 생존권 릴레이 피켓 시위 눈길
순천시, "주암댐 도수터널시설안정화" 건설공사장 "10억 상당 지정폐기물" 투기의혹 대…
순천시, "주암댐 상수원보호구역" 폐기물운반선 세척에도 나몰라
여수소방, A고등학교 실습실 화재완진
여수해경, 암초에 좌초된 89톤급 어선 구조
여수해경, 태풍 속 윈드서핑한 레저 활동자 적발
곡성군, 섬진강댐 하류 방류피해 시군 5개 단체장 일동 성명서 발표
경남도 특별사법경찰, 축산물위생관리법 위반업소 10건 적발
전남 순천소방서, 주영찬 소방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여수시, 고위험시설 ‘전자출입명부’…QR코드 시민 홍보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