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21(수) 16:4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담양군, 집중호우 피해 구호물품 속속 답지
2020. 08.31(월) 23:38확대축소
[담양/사회] =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본 담양군이 서서히 제모습을 찾아가고 있으나 수재민의 아픔을 함께하려는 기부 행렬은 여전히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광주 소재 찬해유통에서는 2,000만 원 상당의 선풍기 300대를 기탁했으며, 신세계사이먼에서 1,000만 원 상당의 쌀을, ㈜남도금형에서 1,000만 원 상당의 벽지와 장판을 지원했다.


전남도의회와 민주당도당위원회에서는 500만 원 상당의 선풍기를 각각 기탁했으며,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여성위원회에서도 150만 원 상당의 선풍기를 이재민을 위해 지원했다.


다른 지역에서도 마음을 전해왔다. 자매결연도시 서울 용산구에서 500만 원 상당의 쌀을 지원했으며, 전남 무안군에서도 이재민을 위한 수건과 양파즙을, 광주은행 도청지점에서 750만 원 상당의 각종 구호물품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에서도 100만 원 상당의 생수와 컵라면을 지원했다.


또한 담양 현부엌가구실내장식에서는 피해 지역에 150만 원 상당의 도배와 싱크대를 지원했으며 죽순영농조합법인에서 100만 원 상당의 벽지와 장판을, 비바리수산에서는 150만 원 상당의 장어와 갈치를 기탁했다.


최형식 군수는 “수재민의 고통을 함께하고자 전국 각지에서 사랑을 베풀어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많은 분들의 사랑과 온정에 보답하는 뜻에서 수재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담양군, 호우피해 저수지 준설 완료
담양군, ‘지구의 날’ 맞이 소등행사 추진
담양군, 노점상 소득안정지원자금 접수
담양군, 군민 대상 코로나19 전수검사
담양군, 최형식 담양군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긴급 브리핑
담양군, 제2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개최
담양군, 임업인 바우처 사업 추진 … 최대 100만 원 지원
담양군, 15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 접종 시작
담양군, 차별화된 저지방한우 브랜드 육성 적극 추진
담양군, 불법묘지 특별단속 추진으로 대규모 묘지 근절 나서
담양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원예산업 종합계획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담양군,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30만원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