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6(금) 09:37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2021년도 4개 중점사업 비전 제시 눈길

- 28일 체육회 이사회 열려
- 29일 체육회 46개 종목단체 대의원 회의 개최
2021. 01.31(일) 02:10확대축소
[순천/체육]장숙희 기자 = 코로나19 장기화로 2021년 새롭게 시작하는 신축년 새해를 맞이해 순천시체육회(회장 이상대)는 지난 28일 이사 회의와 29일 대의원 회의를 통해 올 한해 4대 중점사업 목표로 “건강한 삶, 활기찬 삶” 슬로건을 발 빠르게 제시했다.

순천시체육회는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46개 종목단체 활동에 대한 모든 사안이 정체되고, 또 소통하고 만나야 하는 자리를 마련하지 못해 늘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코로나의 극복도 백신이라는 약을 통해 서서히 그 끝을 향해가고 있는 시점이기에 지역 46개 종목단체 체육인도 스스로 극복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이상대 체육회장은 4대 중점사업으로 순천시체육회 법인설립, 순천 e-sports창단, 읍.면.동 체육회 출범, 2022년 도민체전 종합우승 등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첫 번째는 순천시체육회가 지금보다 더욱더 체계적이고 다방면에서 체육영역을 확대할 수 있도록 법인화를 설립하여 새롭게 탄생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다고 했다.

두 번째로는 기존 종목단체 위주로 이루어진 기존의 틀을 벗어나서 많은 시민이 참여하며 함께 할 수 있는 범시민적 생활 체육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내 24개 읍면동 체육회 출범이 필요한 것이다고 했다.

세 번째는 2022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계의 블루오션인 e스포츠 종목에 순천시 역시도 시정 방향으로 발맞춰져 있기에 그 밑거름으로 발판을 마련고자 지역 청소년들을 집중적으로 선수로 육성하며 대한민국 체육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자 한다고 했다.

네 번째로는 순천시가 지난 16년 동안 도민체전 종합우승이라는 영광스런 경험을 누려본지가 오래되어 “2022년 전라도민체전”에서 종합우승을 목표로 추진하고자한다고 했다.

끝으로 이상대 회장은 시민이 건강하고 활력순천 인이 될 수 있도록 늘 초심을 잃지 않는 체육회가 될 것이라 약속하고, 체육회 이사 그리고 대의원의 많은 응원과 격려와 함께 힘을 보태어 참여해 달라고 전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관광업체 홀대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2021년도 4개 중점사업 비전 제시 눈길
광양시청 직장경기부 육상팀 이아영 선수 금메달 영예
강진군, 탁구전용경기장 건립 본격화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순천컨트리클럽, ‘야간 라운딩’ 오픈 임박
[기획취재12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재 공모가 바람직
순천출신 시인 채선엽, ‘순천만 갈대밭’ 가곡 음반 수록 화제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85% 득표율로 당선
삼성생명 KEB하나은행 상대 승리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축하무대 라인업 대공개! 연말 분위기 후끈!
[MNP포토] 자유투 시도하는 삼성생명 이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