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서동용 국회의원, 2021년도 국회철강포럼 정기총회 참석

- 국회, 철강업계, 분야별 전문가 한 자리에 모여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 다짐
- 서동용 의원,“어려움에 처한 철강산업을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에 기여할 것”
2021. 05.26(수) 18:16확대축소
[국회/정치]이문석기자 =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국회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국회 철강포럼 연구책임의원)이 25일(화)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1년도 국회철강포럼 정기총회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회철강포럼(대표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국민의힘 김병욱, 연구책임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동용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철강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정기총회에서는2021년도 포럼 연구활동계획을 심의·의결하고,‘2050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대한민국 철강 산업의 혁신 과제와 이를 뒷받침하는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어기구·김병욱 대표의원 등 포럼 소속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국내 주요 철강사 CEO,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철강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총회 후에는 산업연구원 정은미 본부장이 연사로 나서 ‘탄소중립을 위한 철강산업의 도전과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연구책임의원을 맡고있는 서동용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전 세계 각국이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모든 산업 분야에서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고 이에 대한 대응도 빨라지고 있다”며“전세계 탄소중립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정부와 국회, 철강업계, 산업 기술자 등 주체들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한 대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정기총회가 철강산업의 2050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민관협력체계 마련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동시에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연구 활동과 관련제도 개선을 추진해 어려움에 처한 철강산업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항 해양산업클러스터 입주대상기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소병철 국회의원, “‘막무가내 특검주장’, ‘검찰수사방해 ’다름아냐” “지금은 수…
서동용 국회의원, 2021년도 국회철강포럼 정기총회 참석
소병철 의원, 인권보호‧사법통제에 검찰 역량 집중 주문
완도군,-완도우체국-영암우편집중국 농수산물 소비 촉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장석웅 교육감, “코로나 상황 속 진학지도에 최선”
서동용 국회의원, 해양수산부와 광양항 발전전략 논의
전남테크노파크, 카자흐스탄 복합유통단지 프로젝트 참여 기업 모집
서영교 행안위원장, 경찰 근속승진 단축을 위한 <경찰공무원법>개정안 정책간담회 개최…
전남교육청, 2021년도 본예산 3조6,463억 원 편성
영광군, 적극행정 확산위한 홍보물 제작
영광군, 영광굴비 지리적표시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